디지탈 미디어의 확산요인과 사용실태

By | 2005-10-14

디지탈 미디어의 확산요인과 사용실태 –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05/10/10- (PDF, 1.06MB) (via 이장)

아는 사람의 홈페이지에 방문하는 횟수에 따라 홈페이지 소유 확률이 어떻게 달라지는 지를 따져본 결과 전혀 하지 않는 사람에 비해 (…) (월) ’31회 이상’인 사람이 무려 68.9배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남.
이는 타인의 홈페이지에 대한 관심이 많을수록 자신도 홈페이지를 가질 확률이 높아진다는 것을 뜻하는 것으로 홈페이지 자체가 가지는 네트워크성을 입증해주는 대목.

글쎄. 남의 홈피,싸이,블로그에 자주 가다보니 자신도 만들고 싶어졌을수도 있지만 특히 싸이는 이미 갖고 있는 사람들끼리 “상호보시”와 “접대성방문”도 무시할 수 없지 않나?

One thought on “디지탈 미디어의 확산요인과 사용실태

  1. 골룸

    상호 보시나 접대성 방문도 호감도에 따라 달라지는 것 같았습니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