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속이 차단된 성인사이트로 들어가기 위해서나 서비스 개발할 때 실제 서버가 아닌 외부에서는 접속할 수 없는 개발서버로 연결 하기 위한 목적 등으로 프락시 서버를 이용할 때가 있다. IE나 FF에서 설정으로 들어가서 변경해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고 브라우저에서 지원하는 프락시 등록은 1개만 가능하기 때문에 여러 프락시 서버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꽤나 귀찮은 작업이다. esigi님이 쪽지로 알려주신 파이어폭스용 기능확장인 SwitchProxy extensions이나 인터넷익스플로로용 Cooxie 툴바를 이용하면 편하게 프락시 서버 목록을 관리,사용할 수 있다. (그런데 무슨일인지 내 IE7에서는 Cooxie툴바의 프락시 서버 주소추가 기능이 동작하지 않았다. esigi님의 IE7에서는 잘 동작했다는데…)
[스위치프락시 익스텐션 사용 모습]
[업데이트]@15:55
IE7+Cooxie에 문제가 있는지 제 경우에는 이상하게 동작하네요. 우선 본문에 쓴 것처럼 프락시 추가가 되지 않구요. 그래서 삭제를 했는데 각종 입력폼(예를 들면 포탈 로그인 등..)에서 아이디/비밀번호를 치고 전송버튼을 눌러도 다시 입력폼으로 돌아오거나(한메일) 에러를 내거나(인트라넷) 네이트온에서 문자보내기를 위해 IE를 띄울때 “네이트온에서만 접속할 수 있다”는 창을 보내는군요.앞에 로그인 문제처럼 아마 네이트온에서는 뭔가 값을 보냈는데 제대로 전달하지 못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이미 삭제를 했기 때문에 손을 쓸 방법이 없어서 겸사겸사 다시 IE6으로 내려왔더니 문제가 해결되었네요. Cooxie 툴바가 원인인지는 알 수 없으나 설치이후에 생긴 문제들이므로 미리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업데이트]@18:00
아래 부엉님의 코멘트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부 자바스크립트도 동작하지 않았던걸 보니 정말 보안레벨이 강화된 것 같기도…
그거 버그가 아니고 cooxie 옆의 버튼을 적용버튼으로 오판하는 경우에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그 버튼 누질르면 보안옵션이 최상위로 초기화됩니다.
저도 처음에 엄청 황당;
그런데 이 경우가 아니라면..저도 몰겠음둥;; 흐흐;
부엉// 음? 보안옵션도 보통으로 바꿨는디 같은 현상이던디;; 으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