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블로그 역사상 이렇게 낚시같은 제목은 처음인듯. ㅎ 무슨 일이냐면, 자동차보험을 다이렉트로 가입할 때 메이저 보험사 몇개에서 견적 받아보고 가장 저렴이로 골라 가입하고 있다. 재작년엔 삼성화재, 작년엔 KB 그리고 올해 갱신때 보험료 조회해보니 KB와 삼성이 비슷했는데 삼성쪽의 방어특약 때문에 살짝 고민을 하고 있었다. 보험 만기일이 6월 중순이어서 6월초부터 슬슬 견적을 받아보다가 사나흘 남겨두고 계약하기 위해 보험사 홈페이지를 열었더니, 그날 당일 가입하면 1만원 주유권을 보내준다는 안내문이 떡하니 떠 있었다.
며칠에 걸쳐 들락날락 거리던 기록이 있을테니 그만 고민하고 가입하라는 할인 제안이다. “혜택 제공은 현 화면에서 바로 결제까지 진행하신 경우만 적용됩니다” 즉 당일 밤24시까지 결제해야함은 물론 지금 배너가 떠 있는 화면에서 그대로 “계속진행”을 눌러 보험가입 절차를 마무리해야만 쿠폰을 받을 수 있단다. 마치 지하상가 옷가게나 전자상가 돌아다니다가 아까 갔던 가게 앞을 다시 지나갈 때, 얼굴을 기억하고 있던 가게 주인장이 “손님 계속 다녀보셔봐야 다 거기서 거기에요. 지금 구입하시면 제가 아까 부른 가격에서 만원 더 빼드릴게.” 뭐 이런 느낌?
어차피 가입하러 접속했던 터라 웬 떡이냐, 하고 가입했고 7월말경 GS칼텍스와 홈플러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1만원 모바일쿠폰이 문자메세지로 날아왔다.
모든 고객에게 이 배너가 뜨는 것인지, 어떤 특정한 조건에 맞아야 뜨는 것인지는 알 수 없지만 다음 보험갱신 보름쯤 전에 접속해서 보험료 계산하고 저장해두고 며칠뒤에 또 한번 들어가서 계약조건 살짝 바꿔서 한번 다시 계산해보고 나오면서 살살 낚시를 해볼 작정이다. 보험사에서 먼저 덥석 물면 나도 못이기는척 덥석 물어줄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