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초 아마존닷컴에 접속했더니 오랫만에 와서 그랬는지 어쨌는지 비밀번호를 변경해야 하는데 그 전에 먼저 핸드폰 번호를 넣으라고 나왔다. 막히고 나서야 아차 싶었던것이 핸드폰 끝번호 두자리를 먼저 보여줬는데 그걸 무시하고 원래 내 핸드폰 번호를 넣었다. 틀리다고 한다. 어라? 국가번호 82부터 넣었어야 했나? 뺐어야 했나? 다시 입력, 또 틀리단다. 82뒤에 010을 8210으로 써야 하나 82010으로써야 하나? 다시 시도. 또 틀리단다. 이렇게 몇번 틀리고 나니 너무 많이 틀렸다면서 계정이 잠겨버렸다. 아! 생각해보니 먼저 나왔던 끝자리 번호 두개는 배대지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현지 사무소 전화번호 끝자리였다.
다시 로그인 시도하니 가입한 메일로 OTP번호를 보낼테니 인증하라고 나왔다. 그래 그럼 그렇지. 하고 메일로 받은 6자리 숫자를 넣었다. 이때 화면 캡춰를 하지 않은게 아쉬운데, OTP번호를 맞게 넣었지만 계정에 문제가 있으니 고객센터로 연락을 하란다. 그런데 고객센터라는 것이 아무리 찾아도 일단 로그인을 하고 문의를 하게 되어 있었고 한참을 찾은 링크는 비로그인 상태에서도 접수를 할 수 있는 폼메일이었으나 반복적으로 일시적 장애 화면이 떴다. 브라우저를 바꿔도 보고 VPN도 켜보고 별 수를 다 써도 계속 같은 오류가 반복되었다.
다음날, 다다음날 해봐도 마찬가지. 아마존닷컴에서 물건 산것도 많이 없으니 계정을 새로 파던지 해야할까…하고 며칠 방치하다가 어제 밤에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건으로 다시 로그인을 시도해 봤다. 오! 처음에 봤던 그 전화번호 입력 요구가 떴다. 얼른 배대지 사이트를 열고 전화번호를 찾아 입력했다. 됐다. 비빌번호 변경 창이 나왔다. 새로 비밀번호를 지정하고나서 정상적으로 로그인을 할 수 있었다. 8월 9일경 처음 그 사달이 났고 중간에 로그인 시도했지만 OTP번호를 맞게 넣어도 풀리지 않았던 일까지 감안하면 얼추 열흘 정도 후에 다시 시도했을 때 (아마존이 보기에) 비정상적인 계정에 대한 잦은 로그인 시도 차단이 풀린 것같다. 물론 3일나 5일뒤에 풀렸을수도 있겠지만 그 사이에 접속시도를 하지 않았으니 확인할 수는 없고.
입력된 전화번호 확인 요구에 막혀 계정이 잠긴 경우 열흘정도 쉬었다가 로그인하면 해결할 수 있을 것이고 용감하다면 더 짧은 시간안에 시도해볼 수도 있을것이다. 성공하면 다행. 실패하면 대기 기간 다시 처음부터. ㅎ…
아 좋은 정보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