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전 애플계정을 한국계정으로 옮기고 나서, 아이폰의 파일 앱에서 아이클라우드를 선택했더니 아이클라우드 드라이브를 사용한다고 해야 한답니다. 아이폰의 설정 메뉴 → 사용자 이름 → icloud → ICLOUD를 사용하는 앱 에서 iCloud Drive를 켜줘야 하는데요.
꺼져있는 스위치를 켬으로 바꾸면 확인 창이 나오는데 여기서 업그레이드 한다고 버튼을 눌러도 아무런 변화없이 그 화면에 머물러 있습니다. 더 이상한 것은 이 확인메세지가 중앙에 제대로 표시되지 않고 왼쪽 윗쪽에 쏠려서 마치 깨진 것처럼 표시가 되더군요. (당시에 캡춰를 못했습니다만…다른 분의 문의내용에도 동일한 캡춰가 올라왔으니 참고, 해외사용자들에게도 같은문제가 보입니다. ) 취소 버튼을 누르면 다시 앞 화면으로 돌아가고 아이클라우드 드라이브는 꺼져있는 상태였습니다.
설정메뉴를 종료시켜서 재 실행도 해보고 아이클라우드 로그아웃→로그인도 해보고 아이폰을 재부팅해봐도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해결책은 아이폰에서 사파리로 icloud.com 을 열고 로그인을 한 다음 icloud Drive 로 들어가면 됩니다.
여기서 활성화가 되고나면 그때부터는 아이폰의 설정에서 icloud Drive를 켜고 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