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Archives: August 2008

맺힌걸 다 쓰는 사직서는 No.

By | 2008-08-26

사직서, 퇴직서 양식 -Iguacu Blog- 나, 홍길동은 2008년 8월 15일부로 회사를 그만두고자 한다. 우선 대표이사가 정말 마음에 들지 않고 봉급도 견딜 수 없이 적을 뿐더러 매일 반복되는 야근과 철야, 그리고 무식하기 그지없는 상사의 어처구니없는 업무 지시를 더 이상 견딜 수 없다. 이런 이유로 도저히 회사를 다니지 못하겠으므로 이에 회사를 그만 두고자 하니 조속히 퇴사를 처리해… Read More »

스냅샷 미리보기 기능 끄기

By | 2008-08-22

블로그 사이트들을 다니다보면 스냅샷을 설치한 곳들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스냅샷을 설치해 놓은 곳은 링크에 마우스를 대면 해당 링크 사이트 미리보기 이미지가 나타납니다. 이 기능이 저는 불편하더라구요. 스냅샷을 보거나 링크를 클릭하기 위해서 “마우스를 대면”과 단지 시선을 따라서 마우스 커서를 움직일 때처럼 “마우스가 지나가면”을 구별할 수 없기 때문에, 의도와는 상관없이 화면이 움찔 움찔하면서 스냅샷을 불러오는 과정이… Read More »

랩업(Wrap-up)

By | 2008-08-18

랩업(Wrap-up)이란 말, 흔히 쓰는 말은 아닌지라 뭘까뭘까 하다가 찾아보니 정리한다는 뜻이군요. 여태까지 나온 이야기들을 주욱 줏어모아서 총 정리. 게임에서 캐릭터 성장시키는 레벨업의 줄임말이 아니에요. ㅋ. 이렇게 쓰죠. “5분 쉬었다가 랩업하고 회의 끝내죠.” 영어사전에는 wrap-up 이라고 되어있는데 wrapup 이라고도 쓰기도 하네요.

경영자가 좋아하는 직원.

By | 2008-08-18

– 직원이 보는 능력있는 사원, 경영자가 보는 능력있는 사원 -willy- – 10 Habits that Bosses Love -Margaret Steen, for Yahoo! HotJobs 가끔 그런 생각도 듭니다. 지금 하고 있는 이 서비스, 이 일 정말 너무너무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보스와의 관계를 원만하게 유지해야하지 않겠나 싶네요. 그래야 이 서비스를 위해 더 중요하고 많은 일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Read More »

구글캘린더 SMS 알림서비스

By | 2008-08-09

구글캘린더에 써 놓은 일정이 되면 SMS로 알려주는 기능이 새로 추가되었군요. 문자메시지(SMS)로 내 구글 캘린더 일정을 확인해 보세요!-Google한국블로그- (via TechCabin) 해외에서 만들어진 서비스나 제품을 쓰다보면 우리나라 상황에 맞지 않아 지원하지 않거나 포기해야 하는 기능들이 종종 있습니다. 아이팟터치등에 들어있는 구글맵이나 캘린더,스케쥴러 등에서 SMS알림등이 대표적인데요, 이번에 구글 캘린더가 SMS알림서비스를 제공하게 된 것은 아웃룩이며 국내외 다른 일정관리 프로그램,서비스에서 제공하고…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