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Archives: November 2009

posterous.com에 포스팅 안되는 문제

By | 2009-11-11

이메일로 블로그 포스팅을 할 수 있는 posterous.com서비스에 핸드폰 이메일로 몇번 테스트를 해봤는데 잘 안되더군요. 웹메일로도 보내보고 여러 메일 서비스를 돌아가면서 인증해보면서 여러 메일 주소에서 쏴봤는데 문제가 생기다 안생기다 하였습니다. 많은 해외 서비스가 그러하듯 한글문제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고 메일의 제목, 본문 그리고 폰카로 찍은 파일명까지 영문으로 해서 전송해보기로 했습니다. 제 핸드폰은 폰카촬영시 파일이름이 사진YYMMDD_###.jpg(예:사진091108_004.jpg) 이런… Read More »

썬더버드에서 포워딩을 첨부가 아니라 본문에…

By | 2009-11-09

메일을 포워딩(전달)할때 썬더버드에서 [전달]버튼을 누르면 원본 메일이 첨부파일로 포함되어 다른 사람에게 보내지더군요. 늘 그러려니하고 써왔는데 오늘 알고 보니 이걸 첨부가 아니라 답장보내듯 본문내용처럼 집어넣어 보낼 수가 있었네요. 첨부파일 여는 불편을 덜고 내용을 첨삭해서 다시 전달하기에는 본문으로 전달하는게 좋을 것 같아서 바꾸었습니다. 설정 바꾸는건 아래 방법과 같습니다. 도구 -> 설정 -> 쓰기 -> 일반 -> 전달메세지… Read More »

회사에서 소셜미디어 쓰기

By | 2009-11-06

업무시간중에 소셜미디어서비스를 사용하려는 사람은 한번 읽어볼 만한 글. 물론 회사나 관리자가 허용한다는 전제에서. How to be a star employee on social media

1초만에 180도 말바꾸기

By | 2009-11-04

다른 오픈마켓도 대부분 그러하지만 옥션에서 상품구매를 하고나서 구매결정을 하려고하면 반드시 한줄 상품평을 작성해야만 합니다. 물품을 수령했다는 것만 확인해주고 판매자에게 물품대금을 송금해주면 좋겠는데, 만족인지 불만족인지를 골라야하고 여기에 덧붙여 이러쿵 저러쿵 상품에 대한 평가를 적어야하죠. 물건 받아서 바로 사용해보고 즉시 효과,성능을 평가할 수 있는 제품이라면 모를까 그렇지 않은 경우도 많은데 상품평가를 해야만한다는게 참 부담스럽죠. 무엇보다 돈내고 물건…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