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Archives: September 2018

노인스포츠지도사 레크리에이션 필기,실기, 구술 준비하기

By | 2018-09-21

노인스포츠지도사 자격증을 공부하는 이를 위해 지난 수험 과정을 정리한다. 아래 내용은 노인스포츠지도사 레크리에이션 분야를 일반전형으로 보면서 정리한 것이니, 자신의 상황에 맞게 뺄건 빼고 참고하면 될 것이다.필기 준비하기 처음 참여했던 스터디 모임에서는 모임 주관자가 필기 시험 대비를 위해 문제집을 이용한다 하였다. 이론서를 공부하는 대신 기출문제,모의고사,단원별 예상문제를 풀면서 정답과 해설을 보며 공부한다는 것이다. 며칠 해보니 문제집만으로는 전체적인… Read More »

노인스포츠지도사 모든 과정 끝

By | 2018-09-17

4월부터 이어진 노인스포츠지도사 필기, 실기, 구술, 연수 그리고 실습까지 모든 과정이 끝났다. 보고서 제출까지 마쳤으니 11월 자격증발급만 남은 상태. 그간의 시험 공부하는 방법과 팁들을 차례차례 정리해볼 예정이다. 공식 일정 및 이에 따른 준비 일정은 아래와 같다. 사람마다 실기,연수,실습 일정은 모두 다르다. 3월 말 : 2017년 교재로 가볍게 훑어보기 4월 5일 : 시험 공고 5월 12일… Read More »

글램핑 이용 소감

By | 2018-09-06

지난 주말에 처음으로 글램핑이라는 곳을 이용해보니 기대했던 것보다 만족도가 낮았다. 글램핑 일반의 속성일 수도 있고 그 글램핑장만의 특성일 수도 있다. 펜션, 콘도 등을 이용했던 사람에게는 씻는것, 화장실 이용하는 것, 음식을 준비하기 위해 물을 쓰는 것 등이 불편할 것이다. 벽과 문은 두툼한 비닐 한겹이고 (그래도 지붕은 두겹 ^^;) 문은 ㄴ자 모양으로 맞댄 지퍼를 열고 드나들어야 한다.…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