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관리자메뉴 새소식 날짜출력

By | 2005-04-03

[***주의***]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이 글의 맨 아래를 확인하세요.
wordpress의 관리자 메뉴에 들어가면 알림판에 워드프레스의 공식 개발블로그의 RSS로 읽어다가 보여줍니다. 해당 글이 올라온 날짜를 보여주지 않고 오늘로부터 며칠전에 올라온 소식인지를 알려주는데 한글화 언어팩을 사용하면 날짜가 틀리게 계산되어 보여집니다. 맨 뒤에 1이 더 붙는 식인데요. 13일 전에 올라온 소식은 131일전이라고 표시되고 33일 전에 올라온 소식은 331일전이라고 표시됩니다.
날짜출력 패치 전
원래는 13일 전에 올라온 소식인데 131일로 표시되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가 설치된 디렉토리 아래 wp-admin/index.php 파일을 엽니다.
117번째줄 부근에서 아래의 코드를 찾아 앞을 <!–, 뒤를 –>로 막아서 주석처리합니다.

<?php echo human_time_diff( strtotime($item[‘pubdate’], time() ) ); ?> <?php _e(‘ago’); ?>

그 다음 바로 뒤에 이어서 아래의 코드를 적어 넣습니다.

<? echo round((time()-strtotime($item[‘pubdate’]))/3600/24).”일전”; ?>

아래 그림에서 분홍바탕쪽이 원래 있던 코드인데 주석처리한 곳이고 녹색바탕쪽이 새로 추가된 코드입니다.
새소식 날짜 고친 부분
이렇게 고쳐주면 제대로 날짜계산이 되어 출력됩니다.
날짜출력 패치 후
이 문제는 한글언어팩을 사용할 때만 일어납니다. 영문판 그대로 쓰시는 경우에는 고치실 필요없습니다. (틀린곳 있으면 알려주세요.)
추가//
곰님의 말씀에 의하면 한글언어파일의 번역상의 오타가 있으셨다고 합니다. 즉 새로운 언어파일을 받아서 사용하시면 이렇게 고칠 필요가 없습니다. 당연히 고치지 마시고, 새 언어파일을 사용하세요.
추가2// 곰님이 알려주신 부분을 수정한 언어파일을 사용하면 문제가 즉시 해결됩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이 글의 내용대로 따라 하지마세요. 언어파일로 수정이 가능합니다.

4 thoughts on “워드프레스 관리자메뉴 새소식 날짜출력

  1. 제가 실수로 ‘%s days’를 ‘%s1일’로 옮겨 놓았기 때문입니다. 그것도 모르고 저는 개발 블로그에 글이 잘 안 올라오는 줄 알았습니다.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2. hof Post author

    앗. 그러면.. 이렇게 고칠 필요가 없군요. ^^;

  3. Pingback: Hooney.net Blog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