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툴즈의 날짜표기

By | 2005-06-13

태터툴즈는 글을 작성한 날짜를 연도두자리/월/일로 표시한다. 즉 2005년 6월 13일을 05/06/13으로 표시하는데 아래 이미지는 이 글을 쓴 현재 태터센터에서 최근 수집한 글들에서 날짜 표시부분만 모아놓은 것이다.
태터툴즈 날짜 표시
지금 표시방법이라면 2005년 6월 4일이면 05/06/04, 2006년 5월4일이면 06/05/04 등으로 표시되는데 미국이나 유럽등의 날짜표시 방법과도 혼동이 된다.
옛날처럼 메모리나 저장공간이 부족한것도 아니니 다음 버젼에서는 헷갈리지 않게 연도4자리-월-일의 형태가 기본값이 되었으면 하는 소망이 있다.
lunamoth님의 블로그는 태터툴즈임에도 연도를 4자리로 표시하고 있길래 여쭈어봤더니 도여니님이 날짜 바꾸는 법을 적어놓으신걸 알려주셨다. 오호. y 한글자만 대문자 Y로 바꾸어주면 만사가 평안해지는 일이거늘…
Date and Time Formats -W3C-
ISO date format -Whatis.com-

8 thoughts on “태터툴즈의 날짜표기

  1. 정worry

    문제는 버전업을 할 때마다 다 바꿔야한다는 단점이었습니다. ;; 저도 근래 고치는것을 잊고 이었네요. 얼른 가서 고쳐야겠습니다. 슈슝.

  2. 늑호

    찾아 고치기 귀찮다는 이유만으로 방치해 두고 있던 문제를 지적하시길래 생각난 김에 수정하고 왔습니다. 이제 euc-kr을 버리는 일만 남았는데, 역시 이 놈도 귀차니즘 때문에 거의 수정할 가능성이…ㅠ.ㅠ

  3. 블루문

    음.. 주제와 관련없는 코멘트라서 죄송…
    내 블로그 안부게시판에 어떠 분이 이런 글을 남겼네…
    “hof님 소개로 들르기 시작해서 ㅡㅡ 자주 들르고 있습니다”
    뭐라고 소개했길래 남자가 다 찾아오는거야! 엉!

  4. hof Post author

    블루문// -_-;;;;;; 블루문옹은 밥오… 쿨짹님 블로그 가서 제목을 보세욧 버럭버럭;;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