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S인증으로 본인확인이 안되나?

By | 2006-09-28

네이버블로그 회원이 내 글을 퍼간게 확인되어 출처표시를 하거나 싫으면 비공개처리나 삭제 를 요구하려고 하는데 본인확인이 안된다고 네이버에서 처리를 안해주고 있다. 네이버에 저작권관련 상담을 할때 본인확인을 위해서 이름,주민등록번호를 넣고 본인명의의 핸드폰으로 SMS인증번호를 보내고 그걸 입력해야 신청이 가능한데 정작 이 과정을 통과해서 신청서를 보내면 이 과정만으로는 본인확인이 안된단다.
네이버 회원의 비밀번호를 찾는것은 SMS인증을 하면 가능하게 해주면서 왜 저작권관련 처리는 말이 다른지 모르겠다. 같은 프로세스(이름,주민등록번호를 넣고 해당 정보로 이동통신 가입한 번호로 문자 송신하여 수신한 다음 입력하는 것)를 거쳤는데 한쪽(네이버 비밀번호 찾기)은 본인확인을 해주고 다른 한쪽(출처표시 요구)에선 못해주겠단다. 네이버에서는 SMS인증은 장난신청을 방지하기 위한 것이고 본인확인을 하기는 어렵다고 하는데 그 본인확인이 어려운 허술한 방법으로 왜 자기네 회원의 비밀번호 변경을 해주는지?

SMS 인증으로 비밀번호를 찾는 것은 수단이고, 게시중단 요청서 접수 시 SMS 인증은 장난 부분을 방지함에 있고 또한 본인 확인의 1차적이 부분이며 저작권에 대한 부분은 확인이 되어도 고객님께서 단순이 SMS 인증이나 주민번호의 기입만으로 본인 확인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SMS인증된거면 본인확인의 1차적인 부분…..이 통과 된거 맞아? 그러면 마지막 문장 SMS인증으로 본인확인의 어려움이 있다는 얘기는 또 뭔 소린지.

5 thoughts on “SMS인증으로 본인확인이 안되나?

  1. 유니

    “여기저기 SMS 인증을 사용할 경우 돈이 많이 들어서~~” 인듯 하네요 ㅎㅎ

  2. ullll

    어딘가요. 단체로 가서
    불펌금지 도배라도.. -0-

  3. Pingback: TheLibraryOfBabel

  4. Pingback: :: 내 영혼의 희망샘, 러브포어스 ::

  5. luv4

    저도 얼마전 비슷한 경험을 했습니다. 절차가 너무 까다로워 결국 그만두고 말았지요.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