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트CSS쪽 살짝 손보기

By | 2008-07-26

개별 글을 프린트 할 때 본문 아래에 있는 구글 애드센스와 그 아래있는 코멘트 입력양식은 보이지 않도록 고쳤습니다. 프린트한 종이에서 애드센스 클릭할 일도, 댓글 작성할 일도 없으니까요. (참조문서 : PRINT.CSS 프린트 스타일 -일모리)
지금은 잘 되는데 낮에 바꿔보니 적용이 안되더군요. 아예 @media print 지정항목이 인쇄물의 모양에 전혀 영향을 못끼치길래 이리저리 바꿔보다보니 이 블로그에서 불러오는 스타일시트가 media=”screen”로 지정이 되어있어서 그 스타일 안에서 다시 @media print를 지정해줘도 인식하지 못하는듯 싶었습니다. 그래서 스타일시트 지정할 때 media=”screen,print” 라고 해주고나니 그때부터 프린트 CSS가 제대로 먹었습니다.
PS// 요즘 블로그에 광고 싣는 분들 상당히 많은데요, 본문보다도 넓은 면적에 구석구석 광고스크립트 박으신 정성을 조금만 나눠서 프린트 할때는 안보이게 해주시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One thought on “프린트CSS쪽 살짝 손보기

  1. ikhwan

    블로그 운영 목적이 상업적 것이 아니라면 광고 안다는 운동 좀 했으면 좋겠어~ 우째 상업성하고 거리가 먼 개인들은 광고를 자꾸 달고, 상업적 목적을 가진 파워블로거(기업 후원을 받는)들은 컨텐츠에 집중할 수 있게 광고가 없고… 뭔가 거꾸로 돌아가는 것 같다는 생각이…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