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캘린더 SMS 알림서비스

구글캘린더에 써 놓은 일정이 되면 SMS로 알려주는 기능이 새로 추가되었군요.

문자메시지(SMS)로 내 구글 캘린더 일정을 확인해 보세요!-Google한국블로그- (via TechCabin)

해외에서 만들어진 서비스나 제품을 쓰다보면 우리나라 상황에 맞지 않아 지원하지 않거나 포기해야 하는 기능들이 종종 있습니다. 아이팟터치등에 들어있는 구글맵이나 캘린더,스케쥴러 등에서 SMS알림등이 대표적인데요, 이번에 구글 캘린더가 SMS알림서비스를 제공하게 된 것은 아웃룩이며 국내외 다른 일정관리 프로그램,서비스에서 제공하고 있지 않은(못하는) 기능이라 상당히 반갑습니다.

인증키는 핸드폰 번호마다 고유하게 생성하나봅니다. 인증키 재전송을 하면 같은 번호가 날아옵니다.

테스트로 일정 하나 넣어놓고 SMS송신하도록 지정해놓으니

SMS가 잘 날아옵니다.

국가별 지원되는 이동통신사 목록에 아직 한국은 없네요.

기능에는 문제가 없으나 좀 이상한 부분도 있습니다. 인증키 넣으면 인증되었다고 나옵니다만,

화면에는 인증코드를 받지 못한 것으로 나옵니다.

GMail 이후로 사용자에게 기가바이트 이상의 저장공간을 주는게 당연하게 된 것처럼 앞으로 스케쥴,일정관리 서비스가 SMS를 지원하지 않는다면, 게다가 무료가 아니라면 구글캘린더와 경쟁하기 빡세겠습니다.

10 thoughts to “구글캘린더 SMS 알림서비스”

  1. 국가별 지원 이동통신사 목록에는 없지만,,,

    국내 모든 이동통신 가입자들(SKT/KTF/LGT)들은 가능하다고 하던데요. ^^;

  2. 허… 이거 잘만 이용하면 ‘바쁜척’도 가능 하겠네요
    적절한 시간대에 스케줄 입력으로 문자 보내주니 ㅋㅋ

  3. 저도 인증코드 못 받았다고 나오길래 테스트까진 안 해보고 이상하다고만 생각하고 있었는데 잘 되는 거였군요. 🙂

  4. kz// 네. 인증 후 SMS잘 되는데도 모바일설정쪽 들어가면 인증 안됐다고 나옵니다. 버그인가봐요.

  5. 저는 at&t를 사용중인데 한글이 안오더라고요.. 그래서 그냥 말았더니..
    한글이 제대로 보이시네요..

    왜 저는 안될까요?…

    아이폰이 유니코드로 한글을 해석해서 그럴까요?..ㅜ.ㅜ.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