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스팅업체를 옮겼더니 트래픽 이상증가…

By | 2009-10-23

며칠전까지 이용했던 웹호스팅은 미리내였습니다. 글/댓글 입력,수정,삭제에 너무 시간이 오래 걸려서 결국 호스팅을 이전했고요, 새로 옮긴 곳은 아이비호스팅입니다. 예전에도 써본 적 있었는데 저가형 호스팅 치고 서비스도 괜찮고 안정적인 곳이지요.
이 블로그를 한동안 신경 안쓰고 있었더니 그동안 트래픽이 하루평균 100메가바이트 안팎을 유지하고 있더군요.
traffic
미리내에서 제 호스팅의 트래픽 로그입니다.
그래서 아이비호스팅에서 하루트래픽 500메가짜리로 신청했습니다. 로그로 보면 충분하죠.
호스팅 이전 첫날부터 트래픽 초과가 나오더군요. 혹시 호스팅 이전때문에 서버로 업로드한 파일들 (300메가 가량?)때문에 업/다운로드 트래픽 합산이면 그럴수도 있겠다, 싶어서 첫날은 그냥 있었습니다.
두번째날 또 초과되더군요. 참 이상하다 싶어서 트래픽을 1기가로 늘렸습니다. 지금이 아침 9시인데 750메가바이트를 전송했네요.
traffic_1022
매일 낮 12시에 일간 허용 트래픽을 초기화를 시키니까 이정도 추세면 하루에 1기가를 거의 꽉 쓴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호스팅 업체 옮겼더니 트래픽이 10배가 늘어났네요. 납득하기 참 어려운 상황입니다.
PS// 이 글은 그제 써놨던 글이고 글 방금 올리면서 보니 아침 7시 15분 현재 740MB를 전송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