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메일주소록과 아이폰연락처의 양방향 동기화 문제.

지메일의 주소록과 아이폰의 연락처 동기화가 잘 된다고 하는데 저는 오류가 좀 있습니다. 일단 처음에 아이폰 구입 후 지메일주소록이 아이폰으로 잘 내려왔습니다. 그리고나서 이후에 지메일 주소록에 새 연락처를 추가하면 아이폰으로 잘 반영이 됩니다. 그런데 아이폰에서 새 연락처를 입력하면 지메일 주소록으로 들어가질 않습니다.

지메일 주소록에는 현재 128명의 연락처가 들어있습니다.

그런데 아이폰에는 133명의 연락처가 들어있습니다.

이 5명의 차이는 아이폰에서 새로 입력한 사람들입니다. 아이폰에만 있고 지메일주소록으로는 올라가질 않네요.

익스체인지 설정에는 연락처도 동기화한다고 해 두었습니다.

그런데 아이폰-> 지메일쪽으로는 주소록이 동기화가 되지 않는군요. 한가지 특이한 점은, 아이폰과 지메일 주소록 양쪽에 잘 동기화 된 A라는 사람의 핸드폰 번호를 하나 더 아이폰에 입력하면 그건 지메일 주소록에도 잘 반영이 됩니다. 그러니까 아이폰에서 입력한 새 연락처만 지메일 주소록과 동기화가 안되는 것이지요.

그림으로 그려보면 이렇습니다.

혹시 이 문제에 대해 아시는 분 계시면 도움 부탁드립니다.

9 thoughts to “지메일주소록과 아이폰연락처의 양방향 동기화 문제.”

  1. 저같은 경우는 익스체인지 설정이 아니고 아이튠즈의 정보 – 연락처 탭에서 구글 컨택트로 싱크 하고 있습니다만, 양방향 싱크 잘되고 있습니다.

    아이튠즈쪽으로 한번 시도해보시죠.

  2. 모두// 음. 해결된 거 같습니다. 일단 좀 써봐야할거같은데요. wbin님 말씀처럼 아이튠즈를 켜고 정보->연락처를 구글 contact와 동기화한다고 하고 구글 계정정보를 써 넣습니다. 그리고 동기화를 시켰더니 아이폰 주소록이 구글 주소록이 내려와서 항목이 중복 등록이 되더군요.

    설정에서 연락처를 꺼서 다 삭제한 다음에 다시 켜고나서 아이튠즈에서 장비-정보-맨 하단 아이폰에서 정보대치-연락처 선택 하고 동기화시키니까 아이폰에서 입력한 항목이 곧바로 지메일 주소록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좀 더 써보고 이상있으면 적어놓겠습니다.

    흐흐 감사합니다.

  3. Outlook과는 동기화 잘됨.
    중요한건 내이름이 주소록에 없네 ㅠㅠ

  4. “설정 > Mail, 연락처, 캘린더” 아래쪽 보면, 연락처에서 기본 계정을 나의 PC가 아니라, 구글로 변경하면 됩니다.

    아이폰3Gs 때까진 이런 설정을 하지 않고도, 구글 연락처와 아이폰 연락처를 통합해서 써왔었는데, 아이폰4로 중간에 갈아타보니 이런 설정이 있네요. 아마 iOS4 또는 4.1에 추가된 기능인 듯 싶어요.

  5. 제가 봤을때는 정상인거 같구요..
    아이폰 기본 주소록이 뭘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아마도 아이폰에 직접 추가 하신 번호 저장위치가
    구글 주소록이 아닌 아이폰 자체 주소록에 저장되신듯 하네요.

  6. 아.. 저도 이와 같은 문제로 골치 썩고 있는데
    저는 전혀 해결 못하겠네요…
    흠 내가 기계치 였던 것일까 충격인데요 ㅠㅠ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