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Archives: November 2003

b2에서 최근트랙백과 한글깨짐문제

By | 2003-11-29

b2에서 최근코멘트는 b2포럼에 hack이 나와있습니다. 코멘트가 길때 뒷부분을 잘라주는데 한글의 경우 반토막이 나면 물음표표시로 나오고 저같은 경우에는 페이지 인코딩이 일어나 터키어,서유럽어 뭐 이렇게 바뀌기도 하더군요. 대충 여기저기서 줏어모은;; 코드로 안깨지게 해놨고.. 오늘 Gratia님께서 MT유저이심에도 불구하고 b2의 최근트랙백 기능을 뚝딱뚝딱 만들어주셨습니다. 만들어 주셨는데 다시 깨끗하게 새로 고쳐서 올려주신다고 하셨습니다. 올리면 다시 내용 고쳐놓을께요. 새로 깔끔하게 만들어… Read More »

난감한 두 블로그업체;;

By | 2003-11-29

1번 선수. 엠파스블로그 19세이상 성인인증이 생겼다. 블로그코리아나 피딩받아서 보다보면 그런 글들이 걸리는데, 성인인증이란게 신용평가기관과 쿵짝쿵짝해서 이름이랑 주민번호를 넣는게 아니고 엠파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넣어야 한다. 물론 엠파스아이디/비번은 실명인증을 거친것이어야겠고… 실명인증은 틀린말이다. 실명인증된 성인 엠파스 회원만 로그인 후에 볼 수 있다.라는 말이 정확한 표현이겠다. (모든 엠파스회원이 실명인증이라면, “성인인 엠파스 회원만 로그인 후에 볼 수 있다”라고.) 정말 미성년자들을… Read More »

삶의 지혜…

By | 2003-11-29

피할수 없으면 즐겨라… 이 말은 많이 듣던 말인데… 추가로 2개 더… 가질수 없으면 잊어라… 내것이 아니면 버려라… 가질수 없는데 잊지못하면 얼마나 괴로운가… 내것이 아닌데 갖고 있다면 얼마나 불안한가… 내것이 아니면 갖지도 말고, 혹시 내손에 들어왔다면..버리고.. 잊어버릴지어다…

폰트바꾸다…

By | 2003-11-28

only+님이 말한 Georgia 체로 바꿨다. 스타일쉬트에서 폰트패밀리 부분에 연달아 써주면 앞에꺼를 우선 보여주고 없으면 뒤의 폰트로 보여준다고 들어서… Georgia,굴림 이라고 적어주니 영문은 Georgia, 한글은 굴림으로 예쁘게 나온다. 뒤에 굴림을 적어주지 않을 경우 넷스케이프에서는 바탕체로 나오는듯. 🙂 당분간 예쁘니까 그대로 둬야지. ^______^

한글 klip 저장소.

By | 2003-11-28

한글 klip 저장소라는 곳을 어느 훌륭한;;분이 만드셨나보다.;; 물론 자리만 펴둔것이고 진짜로 만드는 것은 klipfolio 사용자들일꺼다. 간편하고 재밌고 유용한 프로그램임엔 분명한데 쓰는 사람이 많아야 재미가 있을 것이고 많이 쓸려면 재밌는것들(다양한 블로그들)이 많아야 할텐데… 그런 의미에서 한글klip저장소는 때맞춰 탄생한 아주 멋진 사이트가 아닐 수 없다. *발그레* -_-;;; [업데이트]@2019/7/13 해당 사이트는 오래전에 폐쇄하고 도메인도 소유권이 넘어갔기에 링크 제거합니다.… Read More »

울컥..안할수 없다.

By | 2003-11-27

왼쪽 메뉴의 refer사이트 (어느 사이트를 통해서 여기에 들어왔는지를 뵈주는것)를 보다보니 google.de 즉, 독일 구글이 있다. 대체 뭐지? 하고 눌러보니 누군가가 독일 구글에서 검색어에 hof를 넣고 검색한 결과의 3번째 페이지에 나온 링크를 타고 들어온 것이다. -_-;; 미안해서 어쩌나;;;;

인코딩 문제를 도무지..

By | 2003-11-26

인코딩 문제를 도무지 해결하지 못하겠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동선택으로 해놓으면 가끔가다가 일본어로 나옵니다. 혹시나 링크메뉴에 넣어놨던 달봉님네 사이트 이름에 일본어땜에 그런가 하고 봤는데, 일본어를 넣건 빼건 상관없이 이렇네요. 간혹가다가 터키어로도 바뀝니다;;; 근데 집에서 볼때는 한번도 일본어로 나온적이 없는걸 보면… 사이트 문제가 아니라 브라우저나 윈도우의 뭔가 문제가 아닌가 싶기도 하고……. 메타태그에 캐릭터셋도 잘 지정해뒀거든요. 아아…..으흑..

초겨울 덕수궁 나들이..

By | 2003-11-22

어제 회사에서 밤새고… 낮에 퇴근해서 바로 집으로 올까…하다가 덕수궁에 갔습니다. 수문교대식인지 뭔지 마무리중이고… 아항.. 대한문이라고 써있는 여기가 덕수궁이구나;;; 창경궁보다는 작아보이던데… 그래도 여태까지보다는 햇살 좋을때 찍으니까 한결 화사하네요.

Klip 설치완료.

By | 2003-11-22

SOKO님의 Klipfolio를 보고 다시 EOUIA님의 추가설명을 참고해서 Klipfolio를 설치했습니다. 슥슥 곁눈질로 저의 klip파일도 생성시켰고 테스트 해보니 잘 되네요. 으헤헤;;; RSS지원되는 블로그 이용하시는 분들께서는 klip파일을 만들어서 공개해주심이;;; ========= 이게 대체 뭐에 대한 소리인지 궁금하신 분을 위해서, 그리고 Klipfolio를 설치하면서 위의 두분이 말씀해주신 것 이외에 조금 덧붙일 내용들에 대해서 추가설명을 조금 했습니다. 아래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