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Archives: October 2005

노란배경이 사르르… Yellow Fade Technique

By | 2005-10-30

맨처음에 나온게 아마 37signals의 Yellow Fade Technique (줄여서 YFT)가 아닐까 싶다. 지메일처럼 새로 화면 전체를 읽어오지 않고도 바로 데이타를 읽어와 화면에 보여주는 ajax가 유행하면서 화면에 새로 바뀐 부분의 배경색을 순간적으로 노란색에서 투명하게 바꾸는 효과는 사용자가 바뀐 부분을 즉시 알아차릴 수 있도록 돕는다. (ajax가 안쓰였어도 퍼머링크를 눌러 찾아온 방문자가 많은 글 목록에서 그 글을 찾을 수… Read More »

블로거닷컴 flag 기능 한글도움말

By | 2005-10-29

전에는 영문 도움말만 있었는데 오늘 보니 한글 도움말이 생겼다. 블로그 방문자가 Blogger Navbar에 있는 “Flag” 버튼을 클릭한다는 것은 해당 블로그의 내용이 모욕적이거나 불법일 가능성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한 블로그가 Objectionable로 기록되는 횟수를 추적하여 어떤 조치를 취할지 결정합니다.

야후!의 save to myweb 버튼

By | 2005-10-28

야후!는 야후!의 개인화 페이지인 myweb 2.0 베타에 자신의 블로그나 홈페이지를 저장하기 쉽도록 하기 위한 save to myweb 버튼을 발표하였다. (via threadwatch) mybloglog처럼 자바스크립트 서너줄만 넣는 것으로 블로그 주인장이나 홈페이지 운영자가 할 일은 끝. 방문자는 save to myweb이라는 버튼을 눌러, 자신의 개인화 페이지에 해당 웹문서의 주소와 제목, 태그를 지정하고 저장 ((같지는 않지만) 구글 히스토리?) 다른 사람들과… Read More »

flickr, 인화 서비스 시작

By | 2005-10-28

flickr가 인화서비스를 시작했다. 현재는 미국내 거주자(신용카드 고지서 배달주소가 미국)에게만 제공하고 있다. 국적을 미국으로 수정해놓으면 사진 위에 “order print”라는 버튼이 생긴다. 가격은 아래 보시다시피… (via tech.memeorandum)

옥션, 아 다르고 어 다르다.

By | 2005-10-27

옥션에서 물품정보를 보는 페이지에서는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할 수 없다. 물론 자바스크립트로 막았기 때문에 언제든지 무력화시킬 수 있지만 같은 말이라도 “아” 다르고 “어” 다르다고, 오른쪽버튼 클릭했을 때 나오는 메세지가 아주 밥맛이다. [옥션에서 물품정보를 보다가 오른쪽버튼을 클릭했을 때 뜨는 경고메세지]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는 사람을 잠재적으로 타인의 이미지를 도용하는 사람으로 간주하고 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불러올 수… Read More »

저녁 미팅

By | 2005-10-27

업무상 미팅은 아니었고 오마이뉴스 조대리님과 유노님과의 회합;에서 받은 “대한민국 특산품 오마이뉴스“와 취재수첩. ^^; 이런저런 이 바닥 이야기와 고민들. 반가웠습니다. 언제 한번 이쪽으로 오세요!

다음 스팸제로2.0 테스트 모집

By | 2005-10-26

다음의 스팸센터에서 게시판을 열더니 스팸제로라는 기능을 시험할 테스터를 뽑는단다. 이 공지를 보고 든 생각들. 1기가 용량을 상품(?)으로 내건 것을 보니 다음은 현재 회원들에게 메일 용량을 늘려줄 계획이 없다. “가장 좋은 의견”하고 “추첨”하고 어떤 연관이 있는지 알 수가 없다. 좋은 의견 1등부터 10등까지에게 주는거면 “추첨”이 아니고 1등부터 5천등까지 중에서 10명을 뽑는것이면 “가장” 좋은 의견을 낼 필요는… Read More »

IE와 파이어폭스 소스보기 프로그램 변경

By | 2005-10-26

인터넷 익스플로러 (via 네이버 지식인) 시작->실행->regedit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Internet Explorer\ 왼쪽창의 Internet Explorer 에서 View Source Editor 키 생성 View Source Editor 에 Editor Name 키 생성 기본값 더블클릭 후 데이터 란에 사용할 에디터 프로그램 경로 입력 파이어폭스 (via 모질라포럼) ViewSourceWith 익스텐션 설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