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Archives: November 2006

블로그 예절

By | 2006-11-29

당신의 블로그 예절 지수는64.45점 입니다. ☞ 블로그 예절 캠페인 테스트 하면서 아마 100점일꺼야 라고 자신만만했으나 결과는 보시다시피… -_-+ 뭐, 원래 방긋방긋 답코멘트 무용론을 이야기하긴 했으나 그렇다고 자신의 만족을 위해 코멘트 뿌직 싸 놓으라는 소리는 아니니까.

바자회에 책 기증

By | 2006-11-27

사내에서 연말 바자회를 위한 물품을 기증받고 있습니다. 혹시나 책도 받을까 해서 여쭤봤는데 받으신다는군요. 혹시 안받으시면 나눠드릴려고 했었는데 다행입니다. 수익금은 요긴하게 쓰일 예정이거든요. ^^; 문제해결력을 기른다 꼴통들과 뚜껑 안 열리고 토론하는 법 말을 듣지 않는 남자 지도를 읽지 못하는 여자 보랏빛 소가 온다 무조건 따라가고 싶은 여행책 배시 셸 시작하기 (Learning the bash shell) 아파치 핵심… Read More »

말투

By | 2006-11-27

폐인들의 말버릇? -2z- 2z님의 글을 보고 생각해본 짜증나는 말투들. 뭐뭐 했다는… 됐거든요. 드디어 겟(get)! 제가 그랬잖습… 했다규~~ 아 놔…

"웹개발자"

By | 2006-11-26

HTML 코더, UI 개발자, 웹 퍼블리셔, 웹 개발자 -현석- 웹 개발자라는 용어는 말 그대로 웹 환경의 언어들을 이용하는 개발자를 말하고 이 웹 환경의 언어들은 바로 (X)HTML, CSS, Javascript이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웹 개발자라고 하면 서버측의 어플리케이션 개발자들 중에서 웹 페이지나 웹 사이트 개발을 하고 있는 사람들을 지칭하고 있다. 음, 여태 웹개발자라는 용어를 잘못 쓰고 있었군요.

CB(생활무전기) 설치

By | 2006-11-24

그저께는 하루 휴가를 내고 하루종일 차에 CB(생활무전기)를 달았습니다. 예전에 자동차 동호회 활동을 했을때는 다들 같은 차종인데다가 여러 전문가로부터 도움을 받을 수 있었는데 홀로 장비와 부품 사다가 삽질하려니 꽤나 빡세더군요. 지붕 루프랙이 좀 희한하게 생겨서 안테나를 앞으로 숙일 수 있는 전동브라켓을 루프랙에 고정시키는데만 4시간 이상 걸린듯 합니다. 차체에 접지는 일단 대충 해놨기 때문에 카오디오가게에서 파는 접지선을… Read More »

"어르신, 뭐가 잡히나요?" "세월을 낚고 있는게지…"

By | 2006-11-24

일관되고 꾸준히 교육시켜주신 결과 우리는 더 이상 포탈의 메인화면에 나와있는 뉴스나 (그렇게 침튀기며 떠들어대고 광고하는) UCC의 제목을 클릭하면 그 글이 바로 보일 것이라는 것을 이제는 기대하지 않게 되었다. 수많은 글씨와 색깔, 글자크기,사진조각들 틈에서 다시 한번 그 제목을 찾아야 한다. 문제는 또 있다. 처음 클릭했던 제목이 두번째 페이지에서도 그 제목이라는 보장이 없다. 물론 어렵사리 본문까지 찾아… Read More »

대접받고 싶은 대로 행동하기

By | 2006-11-23

늘~myNate”에서 온 메일, 정말 늘~ 개념이 없구나. -현석- 현석님은 이름이라도 제대로 불렀죠. 저는 “귀하” 또는 “여러분”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사실상 “기타등등”과 같은 레벨이죠. 지금 현재 내용추가의 추천사이트에서 여러분의 RSS 주소가 노출되고 있습니다만, 귀하께서 그것이 꺼려진다고 하실 경우, 바로 삭제조치를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네티즌 여러분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답변이 없으실 경우에는, 허락으로 생각하겠습니다) 몇명에게 보냈는지는 모르겠지만 메일을 받은… Read More »

핸드폰용 보안필터

By | 2006-11-21

2z님이 말씀하신 그 보호필름은 한국에도 팔고 있어요. 저도 지금 하나 갖고 있는데요. 일단 찍은 사진 두장을 보시죠. 배경은 이지님의 그 포스트가 보이는 LCD모니터구요. 윗 사진은 정면에서 봤을때, 아래 사진은 약간 비스듬이 기울였을때 입니다. 각이 누울수록 확실히 어두워지구요, 핸드폰을 몸 가까이 당겨서 보면 그럭저럭 잘 가려집니다. 모니터용 프라이버시필터와 같죠. 그렇지만 결정적인 단점이 있어요. 크기가 이거 한…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