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Archives: May 2007

인용문은 인용문답게…

By | 2007-05-30

기사에는 “구글은 네이버나 다음 등 다른 인터넷회사와의 경쟁에 관심없다.” 라고 나와있는데 미디어다음에는 다음과 네이버 순서를 바꾸어 “구글 회장 “한국서 다음, 네이버 등과 경쟁 관심없다””라고 제목을 뽑아 놓았다; : : :

품위있는 글

By | 2007-05-30

블로그의 모양에 미니멀리즘을 반영하려는 의지만큼이나 자신이 쓰고자하는 바를 간결하고 최소한의 표현으로 전달할 수 있게 하는데는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지난 달과 이번 달에 패션이라든가 외제차를 주로 다루는 남성잡지를 서로 다른데서 나온 걸로 한권씩 사 보았는데 여성 패션잡지처럼 외래어를 남발하며 기름지게 휘감으며 뽑아내는 문장에 이내 거북함을 느꼈다. 파킨슨의 법칙은 이런 류의 책에서 감동은 적지만 수사는 더 많아지는… Read More »

음식사진

By | 2007-05-28

음식 사진 찍는 블로그 -블루문- 나는 음식 나올 때까지 말도 안하고 조용히 기다리다 음식 나오면 속으로 ‘감사합니다!’를 외치고 먹어 치우는 편이다. 함께 온 사람이 음식 사진 찍을라 치면 대 놓고 “음식 맛 버린다!”고 외치며 사진 못 찍게 한다. 팀 회식때 음식이 나오면 젓가락이 달려들다가 멈칫한다. 젓가락보다 빠르게 음식을 에워싸고 있는 카메라들. 겉이 마르기전-_-;에 먹어야 더… Read More »

학습목표? 쇼핑목표?

By | 2007-05-27

사내 온라인 교육과정을 신청해서 듣고 있습니다. 이런 것을 전문적으로 해주는 외부업체가 있어서 위탁교육을 하는데요, 플래쉬, 나레이션, 동영상, 사용자 입력 등이 포함된 꽤 그럴싸한 교육입니다. 그런데 이 교육프로그램은 한 단원을 시작하기 전에 “쇼핑목표”이라는 것을 작성하게 합니다. 쇼핑목표란 학습목표를 가리키는 말입니다. 이번 단원에서 무엇을 배워야 할 것인지를 마치 쇼핑을 하기 전에 구입할 목록을 작성하는 것에 빗대고 있습니다.… Read More »

apollo

By | 2007-05-26

Digg API Visualization Contest에서 최종 10개 후보중에서 Apollo로 만든게 4개라고 하는군요. 아폴로가 뭔가 찾아보니 플래쉬나 자바스크립트를 이용해서 만든 웹어플리케이션을 데스크탑에서 실행시킬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거랍니다. 얼마전에 얼핏 들은 기억이 나길래 겸사겸사 알파버젼인 런타임을 깔고나니 아폴로로 만든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이 되었습니다. 설치프로그램이나 실행화면 모두 플래쉬 삘이 납니다. 그런데 실행하고 나니 동작도 좀 굼뜨고 전체적으로… Read More »

<title>에는 글제목이 나와야 하지 않을까…

By | 2007-05-23

브라우저에서 웹 문서를 볼 때 브라우저의 꼭대기에는 타이틀이 들어가 있습니다. html문서 안에 <title>이라는 태그로 지정을 하는 것인데요. 이 @hof블로그는 각 포스트(퍼머링크)를 열게 되면 타이틀은 “@hof 블로그 » 글제목”으로 표시됩니다. 전에는 “@hof 블로그 » Blog Archive » 글제목” 이었는데 이 글을 쓰면서 타이틀에서 Blog Archive를 뺐습니다. 설치형 블로그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이렇게 타이틀을 표시하는 방법은 자신이 원하는대로… Read More »

채석강, 내소사, 모항마을

By | 2007-05-19

남녀공학이었던 고등학교 시절 1학년때 과학캠프에서 갔던 변산반도 채석강. 우리 팀의 이름은 삼각파도. 밤에 열렸던 퀴즈대회에서 나왔던 문제 중 기억나는 것은 “검은 풍선이 높이 올라갈까? 흰 풍선이 높이 올라갈까?”, “방안에 둔 그냥 얼음과 솜으로 싼 얼음 중 어느것이 빨리 녹을까?” 이 두 문제뿐. 확실한 건 우리팀이 1등 했다는 것. 그리고 과학캠프가 끝나고 학교로 돌아와 우리 팀에… Read More »

방문자는 어디를 얼마나 클릭할까? ClickHeat.

By | 2007-05-18

사이트 내 링크 클릭하는 것에 대한 로그를 남겨주는 mybloglog와 달리 ClickHeat는 사이트내 링크가 걸린 곳이건 그냥 맨바닥이건, 방문자가 어디를 마우스로 누르는지를 추적해서 그 위치와 빈도를 시각적으로 멋지게 보여줍니다. (via Digg)마치 특수 카메라로 몸을 찍으면 체온에 따라 더운 곳은 붉은색으로, 차가운 곳은 푸른색으로 표시되는 것을 보신 적이 있으실 겁니다. 자주 클릭하는 곳은 붉은색, 뜸하게 클릭하는 곳은… Read More »

다른 회사의 똑같은 이벤트.

By | 2007-05-17

펌핏과 IDtail이 하는 이벤트가 이번달 초 블로그검색엔진 나루에서 했던 이벤트와 똑같네요. 같은 점 —— 1. 서비스의 특징을 설명하는 세 개의 문장이 있다. 2. 각 문장은 두개의 단어를 포함하고 있는데 둘중에 맞는 단어를 찾아야 한다. 3. 선택한 단어로 문장을 만들어서 자신의 블로그에 적는다. 4. 쓴 글을 이벤트 포스트에 트랙백 보낸다. 5. 선택할 단어 두개 중 앞의… Read More »

헬스 2주째.

By | 2007-05-15

5월초부터 시작한 헬스, 내일이면 2주째 되는 날이다. 회사에서 100미터 거리에 있는 헬스장이고 아침 6시15분쯤 도착해서 1시간정도 운동을 하고 있다. 5시 반 넘으면 집에서 겨 나와야 저 시간에 도착할 수 있다. 물론 2주동안 하루도 빠지지 않았음은 물론 한번도 늦지 않고 잘 하고 있다. 들쭉 날쭉 하긴 하지만 대략 1킬로 정도 빠진 것 같다. 밤에 뭐 안…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