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Archives: July 2007

KT와이브로 테스트

By | 2007-07-28

KT와이브로 테스트해보고 있습니다. 1호선 오류역과 온수역 중간 길바닥에서 해봤는데 신호 80%정도이고 꽤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쥬크온으로 음악 들으면서 유튜브 동영상 보는데 양쪽 다 소리 겹쳐서-_- 잘 나왔구요. [유튜브와 쥬크온 스트리밍 중] hof.pe.kr 로 3.5메가 정도의 파일을 업로드/다운로드 해봤는데 2~300KB/s 나왔습니다. 올리는데 15초, 내리는데 10초 정도 걸렸습니다. [ftp로 업/다운로드 상황] 이 정도면 괜찮네요.

운동 2달 3주 째….

By | 2007-07-27

어제 아침 재보니 두달 3주전에 처음 운동 시작했을 때보다 6kg대가 빠졌더군요. (6.1킬로라는 말) 어제 점심은 떡볶이,순대, 김밥을 먹고 오후에는 달기로 유명한 도너츠를 두개 먹은 탓인지 조금전 다시 재보니 6킬로대 감량에서 5킬로후반대(5.9킬로라는 말) 감량한 상태가 되었습니다. ㅋㅋ. 매달2킬로 정도씩이 목표니까 3개월이 되는 다음주말쯤에는 목표 달성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헬스 6개월치 등록해서 석달했고 이제 석달 더… Read More »

digg를 보완하는 duggmirror

By | 2007-07-25

digg.com 메인화면에 올라가면 방문자가 폭증하는 이른바 digg effect를 겪게 됩니다. 글에 따라 다르겠지만 하루에 5천~1만명의 방문자가 늘어나고 일주일가량 지나면서 점점 감소한다고 하는군요. 큰 사이트로 걸린 링크같으면 트래픽이 늘어나도 접속하는데 별 어려움이 없지만 작은 사이트가 digg 메인화면에 걸리면 밀려드는 방문자를 감당할 수 없어서 그야말로 사이트가 박살나는 지경에 이르기도 합니다. 그래서 디그 메인에 올라가면 개별적으로 미러링 페이지를… Read More »

인기있는 글만 RSS로 뽑아내주는 AideRSS

By | 2007-07-24

AideRSS에 RSS주소를 넣으면 덧글,트랙백,딜리셔스 북마크, 테크노라티 검색 등을 종합하여 PostRank라는 점수를 매긴 다음 인기도별로 다시 RSS주소를 만들어 줍니다. (via Read/WriteWeb) Best, Great, Good 이런식으로요. (예제 보기) 국내 블로그서비스(이글루스,네이버)의 RSS를 넣어봤는데 코멘트와 트랙백을 전혀 찾아내질 못하더군요. 피드백 열심히 하면 분석해줄려는지도 모르겠습니다만 분석할 수 있는게 전부가 아니지요. 국내 사용자들은 잘 사용하지 않는 서비스들로부터 PostRank를 매기는거라 신뢰성이 부족할… Read More »

책 나눠드립니다.

By | 2007-07-24

1년여만에 책 나눠드립니다. 중간에 한번 회사 바자회에 내놔서인지 저번보다는 수량이 적네요. 작은책 2006년 10월~2007년 6월호(2007년 5월호 제외) 총 8권==>이장 월간디자인 2007넌 5월호, 6월호 총 2권==>이정현 문학동네 2006년 가을호 멘토링, 오래된 지혜의 현대적 적용 / 마고 머레이 지음, 이용철 옮김 / 김영사==>학스 팀장멘토링 & 코칭 / 니콜라스 니그로 지음 , 임태조 옮김 / 위즈덤하우스==>이동국 출근길 행복하세요?… Read More »

익숙함.

By | 2007-07-23

자동변속기 차만 운전했던 사람은 수동변속기 차를 모는 사람이 신기해보일겁니다. “어떻게 계속 때에 맞춰 기어를 바꿔넣으면서 갈 수가 있나요?” 어떻게 바꾸냐면요… : : : 저절로 바뀝니다.

고칠 수 없는 습관 중 하나

By | 2007-07-23

한영전환을 [한/영]키로 하는 것은 정말 어색하다. 그래서 윈도우 새로 깔면 가장 먼저 “키보드 종류3” 을 설치해서 Shift+Space로 한/영 전환을 바꿀 수 있도록 한다. 설정은 그 다음.

블로그 4년.

By | 2007-07-23

2003년 7월 22일부터 쓴 블로그가 어제로 4년을 꽉 채웠고 오늘 5년차째에 들어갑니다. 공교롭게도 오늘부터 업무가 바뀌기도 했습니다. 블로그는 아니지만 새로운 1인미디어쪽 일을 하게 되었습니다. 파란만장합니다. 4년차에는 약간 주춤했는데 앞으로 열심히 블로그 써야겠습니다. (–)(__)

Jing Project 무료 캡춰

By | 2007-07-23

캡춰프로그램인 SnagIt과 스크린캐스프 프로그램인 Camtasia Studio를 만든 TechSmith에서 무료 캡춰프로그램 Jing Project를 제공합니다. (via TechCrunch) 닷넷프레임워크 3.0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만약 미리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자동으로 닷넷프레임워크를 먼저 설치하고 징프로젝트를 설치합니다. 다 깔고 나서 보니까 프로그램도 플래쉬로 되어 있고 동영상캡춰도 플래쉬(.swf)로 저장이 됩니다. P4 3기가에 1기가 램인데 캡춰 영역지정할 때 커서 움직임이 끊기는 감이 있네요.… Read More »

"미리 감사드립니다."

By | 2007-07-22

간혹 게시판을 보다보면 뭔가 질문을 올려놓고 맨 끝에 “미리 감사드립니다.” 라고 쓰는 사람들을 본다. 무슨 마음일까? 답변은 반드시 달릴 것이다. 따라서 나중이건 지금이건 감사인사는 필요할 거라는 넘겨짚기. 미리 감사를 했으므로 누군가 답변을 쓰는 사람은 감사에 부끄럽지 않은 양질의 답변을 써야 한다는 무언의 압력. 한명 또는 여러 명이 답변할 수 있으나 선(先)감사의 특성상 한번의 인사로 모든…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