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Archives: October 2007

웹사이트를 프로그램처럼 띄우기, Prism

By | 2007-10-30

Prism을 활용한 미투데이 접속 – THIRDTYPE’S NETWORK – 즐겨찾기를 바탕화면에 두는 것과 다를 바 없어보입니다. 대신 메뉴,주소창, 도구모음 들이 없고 사용자가 정한 크기의 창으로 바로 사이트가 뜨니까 정말 무슨 어플리케이션 실행하는 듯한 느낌입니다. [tossi와 hof.pe.kr을 프리즘으로 만들어 띄운 창. 마치 두개의 어플리케이션을 실행시킨듯 하다] 이미지편집을 포함하여 웹으로 하는 작업이 점점 다양해지고 웹과 데스크탑의 경계를 이야기하는… Read More »

온라인 이미지 편집 툴

By | 2007-10-29

이미지 편집하면 으레 포토샵을 써야하는 줄 알지만 엄연히 100만원 가까이 하는 상용프로그램인데다가 그 강력한 기능에 비해 실제로 사용하는 기능은 극히 일부에 지나지 않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이미지의 특정 영역만 잘라내서 크기를 줄여 저장하는 등의 일은 간단히 온라인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아도 아침에 블로거팁닷컴에서 본 Fauxto를 써보고 있었는데 이렇게 온라인에서 이미지 편집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 꽤… Read More »

검색+통계, lijit

By | 2007-10-28

구글 프리서치나 야후!서치빌더를 이용하면 자신의 블로그 검색엔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지난주에는 Lijit으로 바꿔봤습니다. (via scripting news) 리짓은 구글의 검색결과를 이용하기 때문에 검색품질은 구글검색과 같습니다. (테스트 해보실 분은 hof.pe.kr 메인화면에서 오른쪽에 있는 검색창 이용) 리짓을 사용하면 자신의 사이트 내부에서 검색결과를 새 브라우저 창이나 현재창을 대체하지 않고 검색결과 레이어를 현재 창에 한겹 얹어서 반투명하게 보여줍니다. (아래 스크린샷)… Read More »

바자회에 책 기증 -2-

By | 2007-10-24

작년 연말에 있던 바자회 책 기증에 이어 올해도 또 바자회에 책 기능. 각권 3천원씩. 중간에 비매품 한권은 2천원. 책 다 뒤집어놓고 찍어서 죄송;

핸드드립 커피 전문 가배나루

By | 2007-10-16

가배나루는 충정로역쪽에 있는 핸드드립 커피점입니다. 야순님이 쓰신 가배나루 소개 글을 읽어보시면 되겠습니다. 몇달전에 아버지께 에스프레소로 내린 커피로 만든 아이스커피를 사드린 적이 있었는데 커피 맛이 원래 이런거였냐고 깜짝 놀라시더군요. 60여년 사시면서 커피라고는 인스턴트커피만 드셔보셨던거죠. 제가 가배나루에서 처음 아이스커피를 마신 순간 “오오오…”하는 소리가 절로 나왔습니다.

부정적인 목소리에 욱하지 말것.

By | 2007-10-16

부정적 블로거에 대한 대응법 -Communications as Ikor- 가끔 자기가 관여한 서비스에 대해서 안좋은 이야기가 올라오면 욱!하고 성격 드러내면서 개싸움벌이거나 읍소하는 사람들은 좀 읽어봐야 할 글. 그리고 메일로 커뮤니케이션 하더라도 언제든 그 메일내용은 언제든 만천하에 공개될 수 있다는 점을 잊지 말 것.

휴, 불행중 다행.

By | 2007-10-10

팀 위키를 쓰고 있는 중인데 처음에 셋팅할 때 OS가 윈도우였습죠. 브라우저로 위키를 열면 거의 반응이 없을 정도로 느려서 다 밀어버리고 리눅스로 OS를 바꿨지요. 위키는 백업받았다가 다시 복원시켰구요. 어제 PHP셋팅을 바꾸고 리부팅을 했는데 어랍쇼, 파일시스템 에러가 나면서 부팅이 안되더군요. 서버관리하시는 과장 한분이 이리저리 살펴보았으나 결국 하드를 교체했구요. 문제는 하드에 담겨있던 위키 데이타들인데 맛갔던 하드가 다른 리눅스기계에…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