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Archives: December 2007

제일 좋아하는 극장 좌석

By | 2007-12-12

극장에서 영화를 볼 때 가장 좋아하는 자리는 맨 뒷줄의 맨 양쪽 끝자리입니다. 왼쪽 끝이냐 오른쪽 끝이냐는 별로 큰 차이가 없는 것 같습니다. 실제 좌석위치도에 그려보자면 아래 그림과 같습니다. [노란 동그라미로 표시한 좌석을 선호, 이미지는 CGV예약시스템 화면] 이 자리의 장점은 다음과 같죠. 뒤에서 발로 차는 사람이 없다. 자리 찾아갈 때 남한테 아쉬운 소리 안해도 된다. 내… Read More »

아 참, 헬스장 다녔던 것 정리.

By | 2007-12-12

5월초부터 7개월간 다녔던 헬스장 등록기간이 끝났습니다. 그동안의 경과는 1개월,2개월,3개월,4개월,5개월,6개월마다 써 놨구요. 총 정리를 해보면 결과는 이렇네요. 허리치수 13cm(대략 5인치) 감소. 체중 14kg 감량. 아침 5시 20분에 일어나서 회사근처 헬스장 오면 6시쯤인데 한시간쯤 운동하고 오거든요. 일찍 일어나는게 좀 빡세긴 한데 그냥 그러려니 하니까 익숙해지더군요. 쩝. 3일빼고 개근(?)했으니 제가 생각해도 대단합니다. -_-v 한 2주 쉬었더니 살살 뱃살이… Read More »

운영팀블로그에서 고객지원을 해야할까…

By | 2007-12-11

고객지원 부서에서 취합해야 할 고객의 불편,불만,제안을 공식블로그에서 받는 것이 과연 잘하는 일인까, 에 대한 고민이 있다. 덧글도 못 올리게 한 공식블로그도 많지만 그렇게까지 하고 싶지는 않고 고객의 의견쯤 되는 카테고리를 만들어서 업계용어로 VoC(Voice of Customer, 고객의 목소리)를 올릴 수 있도록 하고 올린 의견,질문,불평에 대한 응대를 하는 것은 고객지원을 이원화하는 것인데 이럴 때 얻는 것과 잃는… Read More »

토씨, 상용서비스로 전환중.

By | 2007-12-10

마이크로블로깅이니 아니니, 다른 서비스를 베꼈니 아니니로 시끄럽던 토씨(http://www.tossi.com)서비스가 베타 딱지를 떼고 정식서비스로 전환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데이타 이전 등 약3일간의 작업을 위해 아까 낮 12시부터 서비스가 닫혔고 닫힌 동안에는 기획,개발,베타테스트,정식준비과정까지를 짧막하게 메모로 남긴 히스토리를 읽을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나름대로 토씨의 맹렬베타테스터였는데 정식서비스 준비를 하는 것을 보니 기특;하네요.

카스퍼스키 7.0으로 무료 업그레이드

By | 2007-12-03

카스퍼스키 6버젼을 쓰는 사람은 7.0으로 무료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습니다. 기존 등록키를 입력하면 된다는데 그냥 6.0 사용하던 사람은 7.0 다운받아서 바로 설치하고 리부팅하면 별도의 키 등록과정없이도 7.0이 설치됩니다. 6.0 라이센스 남은 기간이 그대로 7.0의 남은 기간으로 이어받는군요.

블로그에 너무 뜸했다.

By | 2007-12-03

확실히 블로그에 글 쓰는 빈도가 줄었다. 대신 간단하게 웹이나 핸드폰으로 짧은 글과 사진을 올리는 토씨(연말 정식오픈 예정…)에는 9월부터 250개 가까운 글과 사진을 올렸다. 오늘만 벌써 7개의 글이… 이 블로그에 IT에 대한 이야기나 긴 글을 써야 한다는 나름의 압박이 있었던 것 같고, 그렇다면 짧은 글과 IT말고 일상의 잡담들은 물리적으로 다른 공간에 올리도록 스스로 훈련하고 있었나보다. 잘못된…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