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Archives: June 2008

약속시간 언제가 괜찮을까? When is Good.net

By | 2008-06-28

회의나 약속시간을 잡기 위해 참석대상자들로부터 가능한 시간대를 확인해서 가장 적당한 시간대를 찾기 위한 TimeBridge를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When is Good(via TechCrunch)도 같은 동작을 합니다만 군더더기없이 아주 단순한 화면이 특징입니다. 작성자 자신부터 우선 약속하기에 괜찮은 시간대를 클릭해서 연두색으로 표시를 한 다음 오른쪽 아래에 있는 입력칸에 이 미팅의 이름을 지어줍니다. [Create Event]버튼을 누르면 코드가 하나 화면에 나타나는데… Read More »

UX Asia 포럼에 대한 경험

By | 2008-06-20

어제와 오늘 이틀간 홍익대에서 “사용자 경험 아시아 포럼 (UX Asia Forun)”이 열립니다. 저는 어제 다녀왔는데요. 사용자 경험이라는 주제에 걸맞지 않게 꽤나 칙칙한 사용자 경험을 하고 왔습니다. dobiho님 지적대로 홈페이지 내용 전체가 통 이미지로 되어 있어서 검색이나 복사,인쇄 등에서 매우 불리하게 되어 있습니다. 검색 안되는거야 자기네들 사정이지만 텍스트 복사나 인쇄가 불편한 것은 사용자가 겪어야 하는 것이지요.… Read More »

종이접기

By | 2008-06-12

jely님 글 보니까 며칠전 북마크해둔 종이접기 사이트가 생각나더군요. 당장 해봐야겠다 싶어서 사람들 출근하기 전에 냅다 만들어봤습니다. 칼로 자르고 접고 풀칠까지 20분 정도 걸리는데 꼼꼼하게 해야겠다고 생각하면 1시간 정도 걸릴 것 같네요. 흑백 레이저로 뽑았는데 칼로 자르고 접을 때 토너가루가 많이 떨어지네요. 칼라 잉크젯 프린터로 뽑아서 바짝 말리면 좋을 것 같구요. 고체풀은 한번 접기 시작하면 힘줘서… Read More »

왕초보 핸드드립 커피 입문

By | 2008-06-07

커피 핸드드립 셋트를 마련한지 두어달쯤 된 것 같네요. 평일에는 아무래도 좀 마시기 부담스럽구요 주말에 주로 마시는데 충분히 내려마셔 볼 만 합니다. 고수님들은 패스하시고 핸드드립 처음 해보시려는 분들은 참고삼아 보세요. 원두 : 갈은거를 사도 되고 안갈은걸 사도 됩니다. 당연히 안간거를 샀다면 가는 도구(핸드밀)이 있어야 하구요,이왕이면 핸드밀과 갈지 않은 원두커피를 사는 쪽을 추천합니다. 볶은 커피를 파는 곳은… Read More »

워드프레스 2.5 업그레이드 이후 피드 이상함.

By | 2008-06-04

워드프레스 2.5로 업그레이드 한 이후로 피드가 좀 이상하네요. 댓글이 있긴 했지만 피드 주소를 넣어보면 브라우저에서 제대로 발견을 하길래 괜찮나보다 생각했는데요, 실제로 제 RSS리더기를 살펴보니 제 피드가 2.5 업그레이드 이후에 새로 바뀌지 않고 있더군요. 원인을 살펴보니, feeds.feedburner.com/hof를 이용하기 위해서 hof.pe.kr/wp/wp-rss2.php 피드를 피드버너로 보내고 있는데 이 파일을 열어보니 개별 포스트가 빠진 빈껍데기 피드더군요. [빈껍데기 피드] 다른 사람들도… Read More »

OLIVIA ONG 앨범 드디어 모두 구입 ㅠ..ㅠ

By | 2008-06-03

OLIVIA ONG의 노래는 아마 소울메이트 OST에서 처음 들었을 겁니다. 소울메이트 드라마는 못봤는데 삽입곡들이 다 좋다고 하더라구요. 들어보니 다 좋더라구요. 그 다음에 나온 소울메이트 포에버도 또 뭐 들어보니 다 좋구요. 그러다가 아 정확한 계기는 생각이 안나는데, OLIVIA ONG이라는 가수를 알게 됐습니다. 싱가폴에서 태어났고 일본에서 활동한다고 하더군요. 보사노바 앨범도 냈고 리사오노의 뒤를 이을 재목이라는 얘기도 있구요. 아,… Read More »

한메일에 보낸 사람 이름이 이상한지, 아웃룩 다운

By | 2008-06-03

아침에 아웃룩을 실행하고 잠시 후에 보니까 아웃룩이 죽어있더군요. 다시 실행해서 보니까 메일을 받다가 그냥 죽어버리네요. 무슨 일일까 싶어서 아웃룩으로 땡겨받는 POP3 계정에 다 들어가 봤습니다. 한메일 중에 의심가는 메일이 하나 있어서 얘를 삭제하고 다시 아웃룩을 실행해보니 문제없이 나머지 메일들을 받는군요. 메일은 열어보지 않았습니다만 글자 제목은 칼라고 (아마 한메일내에 있는 기능이 아닐까 싶네요.) 보낸 사람 이름에… Read More »

드물게 일어나는 폭주

By | 2008-06-01

대통령 탄핵 청원으로 본 아고라의 기술적 도전 -channy- 서명 숫자가 줄어드는걸 보고 다음쪽의 조작이라는 얘기가 많았는데 이런 기술적인 문제가 있었군요. 오늘 아침, 시민 구타, 욕하는 전경에 대한 동영상이 뜨고 해당 전경의 싸이월드 미니홈피가 여기저기 떠돌길래 가봤더니 이미 1시간도 안되서 수만명의 방문자가 다녀갔더군요 ‘이 분 아니랩니다.” 하는 글 올라오고 또 다른 사람의 미니홈피로 몰려가고, 아무튼 한참…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