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Archives: December 2008

고객에게 시지프스의 형벌을…

By | 2008-12-22

무거운 돌을 언덕위로 옮기면 굴러떨어지고 다시 올리고 하는 무의미한 노동을 뜻하는 시지프스의 형벌. 고객센터 또는 업체들과 전화를 해보면 가끔 이런 경우를 겪곤 한다. 전화 받은 사람한테 한참을 설명하다보면 “담당자 바꿔드릴게요” 라면서 전화를 돌린다. 전화를 받은 사람은 “네 말씀하세요” 란다. 그쪽 : “네 말씀하세요” hof : “……………” 그쪽 : “여보세요. 말씀하세요…” 첫번째 사람한테 했던 이야기를 주절주절… Read More »

이놈의 성지순례 광고메일…

By | 2008-12-18

10월달에도 한번 메일 왔던 성지순례 광고메일이 또 왔네요. hof : 이거 왜 보내신건가요? 이재용 : 광고메일인데요? hof : 아는데요, 이걸 왜 저한테 보내신거냐구요. 이재용 : 죄송하게 됐습니다. hof : 메일 주소는 어디서 긁으신건가요? 이재용 : 긁은건 아니고요 저희한테 문의 주셨던 분이거나 아니면 잘못 입력했을겁니다. hof : 문의했던 적은 없구요. 이재용 : 제가 잘못입력했나보네요. hof :… Read More »

워드프레스 2.7인데 또 2.7 설치하라네…

By | 2008-12-16

워드프레스 2.7 버젼을 설치했는데 오늘 대쉬보드를 보니 2.7이 나왔으니 설치하라고 하네요. 설치하고 어드민 디렉토리의 update.php 실행까지 마쳤는데 이건 뭔 소린지 모르겠습니다. 혹시나 싶어서 다시 다운받아 설치했는데도 마찬가지군요. 쩝. 워드프레스 사용하시는 분 중 혹시 이런 증상 겪으신 분 계시나요?

서산 진국집 게꾹찌(게국찌) 백반

By | 2008-12-12

게장간장국물찌개의 줄임말이라는 게국찌로 유명한 충남 서산 진국집에 다녀왔습니다. 서산시청근처 신한은행 뒷편이라고만 알고 가서 살짝 불안했는데 찾기는 어렵지 않더군요. 가는 길은 자세하게 이 글 아래 적어놓겠습니다. 낮 11시쯤 도착했는데요, 손님이 아직 아무도 없더군요. 방도 있다는데 홀에는 4인용 식탁이 3개니까 꽤 작은 편이지요. 소문대로 메뉴판이 없습니다. 시킬 수 있는 메뉴는 게국찌백반 하나입니다. “밥 주세요” 주문해놓고나서 신문 뒤적거리고… Read More »

구글캘린더와 아이팟터치 캘린더 동기화, NuevaSync

By | 2008-12-04

아웃룩일정과 아이팟터치의 캘린더를 동기화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아이튠즈에서 하면 되지요. 다만 아이튠즈를 한번 띄우고 동기화까지 하는데 꽤나 시간이 걸리는 점이 여간 불편한게 아니었습니다. 게다가 요즘은 팀일정과 개인일정을 모두 구글캘린더로 관리하고 있는데 구글캘린더 씽크로 구글캘린더와 아웃룩를 동기화할때 구글캘린더의 첫번째 캘린더만 아웃룩과 동기화가 되더군요. 결국 팀캘린더 아니면 개인캘린더 둘중의 하나를 포기할 수 밖에 없지요. 아래 캡춰이미지는 구글캘린더의 이번… Read More »

저도 악플은 아니고 악SMS 받은 적이…

By | 2008-12-01

제 블로그에 달린 심한 악플 -류한석의 피플웨어- 앞에서는 웃는 얼굴을 하면서 익명으로 뒷통수 치는 경우를 저도 지난 여름에 한번 겪은 적이 있습니다. 어느날 휴일 아침이었는데, 집 근처 골목에 누군가가 차를 이상하게 대 놔서 여러 차들 불편하게 하고 그 사이로 지나다니는 사람들도 위험하게 한 경우가 있어서 차 앞에 써 있는 전화번호로 전화를 했습니다. 이렇게 차 대시면…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