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Archives: January 2009

spotify.com 초대해드립니다.

By | 2009-01-23

spotify.com 초대해드립니다. (관련글 보기) 10장 더 생겼네요. 실제로 쓰실 분을 위해, 실제로 접속할 수 있는 영국내 프락시 서버를 구하실 수 있는 분만 신청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지난번 초대해달라고 하신 분 8분 중 한분도 가입에 성공하지 못하셨네요. -_-; 댓글 쓰실 때 이메일 주소 쓰시면 그쪽으로 보내드리겠습니다. 이 블로그로만 신청받는 것이 아니므로 댓글 갯수보다 빨리 마감될 수 있습니다.… Read More »

합법적 음악 스트리밍 spotify.com

By | 2009-01-20

무료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spotify.com계정을 erehwon님의 초청으로 얻었습니다. 무료, 하루 이용, 한달 이용 회원으로 가입이 가능한데 무료는 유럽 일부 국가(스웨덴, 노르웨이, 핀란드, 영국, 프랑스, 스페인)에서 가입이 가능하고 한국에서는 가입이 불가능합니다. 이유는 라이센스 제약때문이라고 하네요. 유니버설,소니BMG,EMI,워너뮤직등과의 계약때문에 수많은 음반을 들을 수 있지만 계약조건에 지역적 서비스 제한이 들어가 있는 것은 아닌가 싶습니다만 제가 뭘 아나요. 원하는… Read More »

구글검색결과로 연결시키는 짧은 주소 gog.is

By | 2009-01-14

제목만 보면 좀 애매한데, 구글에 특정 검색어를 검색한 결과로 연결시키는 링크를 짧게 줄여주는 겁니다. 구글 검색결과로 연결시키려면 경우에 따라 다양한 변수가 붙긴 합니다만 기본적으로는 http://www.google.co.kr/search?q=hof+blog 이런식으로 써주면 hof와 blog가 포함된 검색결과를 보여주죠. 이걸 짧게 줄여주는 건데요, http://gog.is/ 가 기본 형식이고 그 뒤에 몇가지 지정된 방식 중 편한 방법으로 검색어를 넣어주면 구글 검색결과로 연결시켜줍니다. (via technology… Read More »

(진짜) 친구들과 음악 공유하기 Simplify Media

By | 2009-01-12

요즘 음악 어떻게들 들으세요? 저번에도 소개했듯이 요즘은 벅스나 멜론의 DRM없는 MP3 다운로드 서비스를 요긴하게 쓰고 있습니다. 주로 듣는 노래들은 예전 노래들이 많지만 가끔 새로운 노래들도 듣곤 하는데요, 해당 서비스에서 추천해주는 노래들이나 얼핏 들었던 노래들을 검색해서 듣고 있습니다. 또 주위 친구들이 추천해주는 음악을 듣기도 하지요. 그래서 듣게된게 허클베리핀, 페퍼톤즈, Jeff Beck, Hoobastank의 앨범입니다. 내 주위 친구들은… Read More »

원치않으면 원치않는가보다 인정을…

By | 2009-01-07

블로거 주인장의 허락을 받아야만 볼 수 있는 내 댓글… -그리움(복분자주)- 블로그 주인장의 승인을 얻기 위해 대기중인 상태에서는 자신이 작성한 댓글 내용이 보이지 않아서 짜증난다고 하셨는데요, 블로그 주인장이 어떤 방식으로 소통하길 원하든, 그것은 그 사람의 자유가 아닐까요. 정상적이고 예의바른 댓글들이라면 누군들 번거롭게 확인하고 일일이 승인 또는 삭제 여부를 결정하고 싶겠습니까. 스팸 댓글이 많거나 욕설 등 원치않는… Read More »

페이지 레이아웃 그려보기 – Balsamiq Mockup

By | 2009-01-07

어떤 웹페이지를 만들 때 대략의 모습을 그려볼 필요가 있는데요, 아이디어 구상단계에서도 그러하고 다른 사람에게 설명할 때도 필요하죠. 백번 말로 설명하는거보다 대충 이렇게 생겼다,고 그려서 보여주면 한결 이해하기 편하겠죠. 손으로 슥슥 그려서 보여줄 수도 있고 실제로 동작하는 모습까지 볼 수 있는 AxureRP를 사용할 수도 있는데요, 플래쉬로 된 Balsamiq으로도 페이지 레이아웃을 그릴 수 있습니다. 페이지를 파워포인트로도 많이들… Read More »

웹호스팅 1년 연장

By | 2009-01-06

웹호스팅 1년 연장했습니다. 만기일 4일전이더군요. 미리내에서 하드 1기가, 트래픽 하루 1.5기가짜리고 1년에 2만 2천원이네요. 별 다른 문제는 없었는데 한두번정도 장애가 있었고 장애났을 때 전화를 한번도 안받았던 점 때문에 다른데로 옮길까 망설이기도 했습니다만, 또 mysql 버젼이라든가 블로그나 여러 프로그램들의 경로,설정값 등 수정할 생각하니 그것도 일이더군요. 그냥 1년 더 눌러앉기로 했습니다. 별 장애 없기만 빌어야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