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Archives: July 2009

짧게 줄인 URL을 원래대로, Long URL Please

By | 2009-07-21

140글자 제한인 트위터에 URL을 포함시켜서 말하려면 tinyurl.com이나 bit.ly 등의 주소단축 서비스를 이용하는 건 어찌보면 불가피한 일일지도 모릅니다. 다만 젤리님의 걱정대로 짧긴 하나 의미없는, 원래 주소를 알 수 없는 URL이 남발되고 저 또한 동참하면서 영 찜찜한 마음이 있었는데요, 어쩔 수 없이 줄여쓴 URL을 보는 사람 입장에서 원상복구해주는 파이어폭스용 플러그인 Long URL Please가 있네요. (via nosukja) 설치하고나면… Read More »

동교동 "술마실 틈도 없냐"

By | 2009-07-21

회사분 따라서 가본 술집입니다. 서울 동교동 삼거리에서 가깝고요 지하철역으로는 홍대입구역에서 가깝습니다.(..만 조금 걸어야 합니다.) 다음 로드뷰로 보면 좋겠는데 아직 그 길은 로드뷰가 안 지나갔네요. 신촌에서 홍대쪽으로 갈 때 동교동3거리를 지나게되는데 홍대쪽으로 좌회전하자마자 바로 내리면 됩니다. 그러면 일방통행 나오는 방향인 골목이 하나 있습니다. 그리로 조금만 들어가시면 오른쪽에 보입니다. 위 사진에서 대략 흰 동그라미 친 부근입니다. 입구는… Read More »

옮겨적기

By | 2009-07-14

회의 시간에 노트북으로도 써보고 아이팟터치로도 써보고 해도 역시 메모장에 기록하는게 여러모로 편하더군요. 다만 이렇게 써 두면 나중에 검색이나 분류가 되지 않는 형태이다보니 회의가 끝나면 해당 페이지를 전자적 형태로 옮겨두기로 했습니다. 다음 회의등의 일정은 구글캘린더에, 프로젝트별, 업무별 할일은 종료일 지정해서 리멤버더밀크에, 업무관련 항목별 결정 사항은 위키에 다 정리해서 올려두고 해당 메모 페이지는 뜯어서 파기하고 있습니다. 일정,할일을… Read More »

구글닥스 양식게시하면 IE에서 일부 한글 깨짐이…

By | 2009-07-10

구글닥스에서 양식게시기능을 이용하면 간단한 폼메일 형태의 페이지를 만들 수 있다. (via Ejang) 필수입력이라든가 드롭다운 선택이라든가 라디오 선택 등의 옵션을 줄 수 있어서 의견 수집이나 중소규모 서비스에서 고객지원 용도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을 듯 하다. 게다가 입력받은 값은 구글닥스 중 스프레드시트로 저장되니 그냥 폼메일로 받는 것보다 데이타를 정리하거나 활용하기가 수월한 면이 있다. 다만 테스트를 해보니까 인터넷익스플로러로…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