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Archives: October 2009

저도 "리더십"

By | 2009-10-29

리더십 -양군블로그- 제가 가까이서는 아니고 위에 위에 위에 계시던 분이 하셨던 말씀이 기억납니다. 누구든 윗사람으로부터 가장 듣고 싶은 말이지 않을까요. “모든 공(功)은 여러분의 것이고 모든 과(過)는 나의 것이니 걱정하지말고 최선을 다해주기 바랍니다.”

워드프레스 일부 스킨, 파비콘 변경

By | 2009-10-23

워드프레스 스킨(워드프레스에서는 테마,theme라고 부릅니다.)을 바꿨더니 브라우저 주소창 왼쪽 favicon이 바뀌더군요. 스킨의 소스를 살펴보니 해당 스킨의 header.php 안에 아래와 같은 내용이 있었습니다. 이 줄을 지워주면 원래 사용하던 파비콘이 잘 나옵니다. 혹시 스킨 사용 조건으로 파비콘 유지조건등이 있는지 리드미파일 살펴봤습니다만 그런 항목은 없었습니다.

워드프레스 글 등록시 권한없다는 에러 나올 때

By | 2009-10-23

호스팅 옮기고 첫날 글 잘 썼죠. 그리고 그날 트래픽 초과가 있어서 다음날 하드용량과 트래픽을 추가로 신청했습니다. 설정이 완료된 후 글을 쓰려고 하니까 본문 다 써넣고 글 등록버튼을 누르니 Forbidden You don’t have permission to access /wp/wp-admin/post.php on this server. 이런 에러가 뜹니다. 전날 잘 썼던 블로그고 워드프레스 파일이나 .htaccess 파일 등도 만진건 하나도 없는데 말입니다.… Read More »

호스팅업체를 옮겼더니 트래픽 이상증가…

By | 2009-10-23

며칠전까지 이용했던 웹호스팅은 미리내였습니다. 글/댓글 입력,수정,삭제에 너무 시간이 오래 걸려서 결국 호스팅을 이전했고요, 새로 옮긴 곳은 아이비호스팅입니다. 예전에도 써본 적 있었는데 저가형 호스팅 치고 서비스도 괜찮고 안정적인 곳이지요. 이 블로그를 한동안 신경 안쓰고 있었더니 그동안 트래픽이 하루평균 100메가바이트 안팎을 유지하고 있더군요. 미리내에서 제 호스팅의 트래픽 로그입니다. 그래서 아이비호스팅에서 하루트래픽 500메가짜리로 신청했습니다. 로그로 보면 충분하죠. 호스팅… Read More »

워드프레스 깨끗하게 새로 설치.

By | 2009-10-21

몇달전부터 워드프레스가 심하게 느려져서 사실상 글을 쓸 수 없을 지경에까지 이르렀습니다. 한번 포스팅하고 저장하려면 수분가량 멈췄다가 연결 실패가 나오거나 하더군요. 글을 수정하거나 방문자가 댓글을 쓸 때도 자주 에러가 났습니다. 그냥 글을 불러올때는 별 문제가 없는데 DB에 데이타를 넣거나 뺄 때 꼭 그러는 것 같더군요. 놀고 있는 다른 웹호스팅 서버쪽에 워드프레스를 새로 깔고 DB백업받아서 옮겨봤더니 글쓰거나…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