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도 펜션 “해뜨락” – 가을편-

여름에 다녀왔던 대부도 해뜨락 펜션을 다시 한번 다녀왔습니다. 제 블로그에서 펜션을 소개한 것도 처음이고 같은 펜션을 두번 이상 간 것도 처음인 곳이지요. ㅎㅎ

철이 철인지라 단풍이 군데군데 들었고 잔디밭도 희끗희끗하게 물들고 있었습니다. 여름이 온통 초록의 물결이었다면 가을은 초록색이 좀 빠지면서 붉고 노란 빛들이 번져가는 때입니다.

구름이 낀 날씨입니다. 남부지방엔 비가 온다그랬는데 다행이 구름만 옅게 끼고 말았습니다. 2층에서 내려다본 펜션 앞마당입니다. 잔디에 연한 누르스름한 색이 돌고 있습니다.

Read More

지메일주소록과 아이폰연락처의 양방향 동기화 문제.

지메일의 주소록과 아이폰의 연락처 동기화가 잘 된다고 하는데 저는 오류가 좀 있습니다. 일단 처음에 아이폰 구입 후 지메일주소록이 아이폰으로 잘 내려왔습니다. 그리고나서 이후에 지메일 주소록에 새 연락처를 추가하면 아이폰으로 잘 반영이 됩니다. 그런데 아이폰에서 새 연락처를 입력하면 지메일 주소록으로 들어가질 않습니다.

지메일 주소록에는 현재 128명의 연락처가 들어있습니다.

Read More

블랙베리에서 아이폰4로 변경

핸드폰을 블랙베리 볼드9000에서 아이폰4로 바꿨습니다. 연락처는 구글 주소록으로 올렸다가 내리니까 잘 옮겨지더군요. 처음에 블랙베리 구입 이유가 업무상 이메일을 밖에서나 휴일에도 확인하고자 하는 것이었는데 이 상황이 좀 바뀌게 되어 겸사겸사 폰을 바꾸었습니다.

그동안 쓰면서 불만족스러웠던 것들.

  • 앱의 부족과 가격
    블랙베리 앱 갯수는 아이폰의 1/25 수준입니다. 앱 가격 또한 전반적으로 높습니다. 블랙베리 사용하면서 9개의 앱을 구입했는데 평균을 내보니 6.85$ (오늘 현재 환율 기준 약 7,700원)입니다. 앱스토어 중 하나인 mobihand에 나와있는 앱들 한번 주욱 봐도 아이폰용 앱들보다 비싼 느낌이 있지요.
  •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