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Archives: January 2012

가방 새로 하나 구입

By | 2012-01-26

배낭도 메보다가 크로스백(?)도 메보다가 영 마음에 안들길래 몇달간 고민끝에 새로 산 가방. LEXON LN 652 모델. lexon 가방 특징 중 하나가 알루미늄 소재의 손잡이라서 겨울에 손시려울것 같은데 이 녀석은 가방 손잡이 재질이 고무로 되어있어서 한결 나을듯 하다. 여기저기 수납공간도 깔끔하게 여러개 있고. 무엇보다 반한 것은 어깨에 둘러메었을 때 손잡이가 가방 안으로 저절로 스르르~ 들어가서 완전히… Read More »

매너좋은 운전자 소리 듣는 팁 3가지

By | 2012-01-26

매너좋은 운전자 소리 듣는 팁 3가지. 1. 비상등. 끼어들기 한 후 끼어들기, 차선변경을 마친 후 여유가 되면 오른손을 가볍게 들어서 뒷유리를 통해 볼 수 있도록 해주는 편이 더 인간적이긴 하지만, 워낙 유리창에 이른바 썬팅을 진하게 하고 다니는 차들이 많아서 손을 들어도 뒷차에서는 잘 안보인다. 급하게 끼어든 경우는 물론 내가 끼어들어서 차간거리가 꽤 좁아졌다면 비상등 또는… Read More »

어뷰징(abusing), 어뷰저에 대한 생각

By | 2012-01-25

abuser, 영어사전에서 찾아보면 악용하는 사람, 남용하는 사람이라고 나와있습니다만 이 글에서는 어뷰저라고 부르고 그런 행동은 어뷰징이라 하겠습니다. 서비스를 만들고 운영하다보면 다양한 형태의 어뷰저들을 목격할 수 있습니다. 대체 뭘 어떻게 해야 어뷰저인가,라는 것은 서비스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같은 행동을 하더라도 어느 서비스에서는 어뷰징이라고 판단할 수 있지만 다른 서비스에서는 그 정도는 용납할 수 있다고 볼 수도 있습니다. 심지어… Read More »

전주 한옥민박 갔다가 외풍 제대로 체험했습니다.

By | 2012-01-19

지난 주말 전주에 갔다가 숙소는 한옥마을에 잡았습니다. 전주시청 홈페이지에 여러 한옥 민박집이 소개되어 있더군요. 숙박비도 저렴했고 한옥의 운치도 느낄 수 있겠거니 싶어서 정한거였는데요. 결론적으로는 요 몇년사이 어딘가를 여행가거나 숙소를 잡았던 선택 중에서 가장 큰 실수였습니다. 누우면 등은 뜨거우나 외풍이라고 하는, 밖에서 새어들어오는 바람이 콧잔등을 시리게하고 이불밖으로 팔 꺼내놓으면 팔,어깨까지 서늘하게 식습니다. 이불 속에 팔 넣으면… Read More »

요즘 음악 듣는 방법

By | 2012-01-11

유료 음악 스트리밍, 다운로드 서비스도 써보고 이러저러한 스트리밍 라디오 방송도 들어보다가 요즘 컴 작업중엔 주로 이렇게 듣습니다. 필요한 준비물은 음악 재생 플레이어 winamp 방송국 선곡을 위해 shoutcast.com 플레이어와 방송국을 쉽게 실행시키기 위한 launchy 먼저 윈앰프를 설치합니다. 만약 *.pls 를 재생할 수 있는 다른 플레이어가 있다면 그걸 설치해도 상관없을겁니다. 그리고 shoutcast.com 에서 마음에 드는 방송국을 선택합니다.…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