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Archives: December 2013

2대의 노트북과 1대의 맥, 2대의 아이폰에서 무선프린트

By | 2013-12-22

작은 방에 프린터를 하나 새로 놓았다. 결혼전에 본가집에 두고 쓰던 프린터는 한대의 PC에만 USB로 연결해서 사용했었는데 결혼 후에는 다소 프린팅 환경이 바뀌었다. 1. 자주 쓰는 컴 옆에는 프린터를 놓을 자리가 마땅치 않아 컴과 약간의 거리가 있어야 한다. 2. 큰방에 있는 노트북과 맥북 에어에서도 함께 프린트되어야 한다. 3. 가능하다면 아내와 내 아이폰에서도 바로 프린터로 출력할 수… Read More »

겨울용 타이어 교체할때 갔던 특이한 카센터

By | 2013-12-22

작년 겨울에 처음 끼운 겨울용타이어는 그해 겨울 터널 끄트머리에서 미끄러졌을 때 그랜저 택시와 1cm남기고 추돌을 피하게 해줘서 본전은 이미 단단히 뽑았던 터였다. 겨울이 끝나고 떼어내 보관해 오다가 슬슬 추워지기 시작하는 지난 달에 다시 바꿔 달았다. 트렁크에 타이어 4짝을 싣고 동네 몇군데 카센터를 들러보니 한군데는 타이어 1짝당 2만원씩해서 8만원을 달라고 하고, 또 다른 한군데는 타이어를 휠에서… Read More »

구글계정과 LastPass계정에 2단계인증 적용

By | 2013-12-15

구글 계정을 2단계 인증으로 변경하였다. 기존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입력 후 Google Authenticator 라는 앱으로 OTP를 생성하여 한번 더 입력받는 방식이다. 집에서 쓰는 개인용 컴퓨터나 개인용 맥 등 신뢰하는 컴퓨터에는 매번 묻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다. 암호관리프로그램으로 사용하고 있는 LastPass도 2단계 인증 지원한다는 이야기를 들은 기억이 나서 살펴보니 Google Authenticator 로 LastPass용 OTP를 생성하여 사용할 수…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