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Archives: April 2014

무선공유기 가끔 끊기는 현상, 채널 변경으로 해결

By | 2014-04-25

어제그제 사무실에 무선랜을 설정했다. 환경은 공유기에서 나온 유선케이블에 무선공유기를 달아 무선인터넷 환경을 마련하는 것이었다. 유선랜 연결단자가 없는 맥북에어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USB로 연결되는 이더넷포트를 구입해서 유선랜을 사용할 수도 있었으나 거추장스러워지기도 하거니와 어차피 아이폰에서도 사용할 와이파이가 필요했기에 무선인터넷을 생성하기로 하였다. 기본 설정방법과는 조금 다르게 공유기를 공유기모드 아닌 허브(스위치)모드로 사용하도록 설정하여야 하는데 iptime 공유기 허브 설정 방법이… Read More »

처음 보이스피싱 전화를 받아보다

By | 2014-04-18

1시간쯤 전에 모르는 핸드폰 번호에서 전화가 걸려왔다. 내 이름을 대면서 “여보세요? 호프씨?” 란다. 아래는 대화내용 기록이다. 호프 : 네.. 남자 : 호프씨. 지금 어머니가 크게 다치셨어요. (살짝 놀랐으나 억양이 약간 이상하다 느낌..) 호프 : 네… 남자 : 여보세요? 어머니가 머리를 크게 다치셨어요. 호프 : 네.. 남자 : 바꿔드릴게요. 호프 : 네. 그쪽 여자 : (흐느낌..)… Read More »

후불하이패스카드 대신 자동충전 하이패스카드로 변경

By | 2014-04-13

쓰고 있는 신용카드사에서 함께 발급해준 후불 하이패스카드를 사용하고 있는데 조만간 이 신용카드를 없앨 예정이라 다른 하이패스카드를 알아보았다. 미리 사용금액을 충전해놓는 선불카드로 하려니 늘 남은 금액을 신경써야하고 어느 정도 사용하고 나면 은행이나 휴게소 등에서 충전해줘야 하는 점이 불편해 보였다. 카드리더기를 구입해서 스스로 인터넷 충전할 수도 있으나 몇만원을 주고 리더기를 구입해야 하는 점이 단점이다. 이런 저런 생각을…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