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Archives: June 2014

Forklift 앱스토어 버젼을 제작자 직접 판매버젼으로 교환하기

By | 2014-06-19

맥에서 파일과 폴더를 관리하고 FTP, AFP 클라이언트로 사용하는 forklift가 앱스토어와 제작자 홈페이지에서 모두 팔리고 있습니다. 기능 중 disklets 라고, 연결한 외부 서버를 마치 나의 맥에 붙어있는 저장장치처럼 보이게 해주는 기능이 제작사에서 판매하는 버젼에는 들어있는데 앱스토어에서 판매하는 버젼에는 애플 정책상 빠져있습니다. 앱스토어에서 구매했다면 제작사에게 요청하여, disklets 기능이 포함된 제작사 판매버젼의 라이센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맥 앱스토어에서… Read More »

유니세프 후원을 중단하고…

By | 2014-06-09

이번달 5일 기부를 마지막으로 하여 얼추 지난 10년간 매월 후원금을 보냈던 유니세프에 대한 기부를 중단하기로 하였다. 처음 유니세프에 기부를 결정한 것은 우리 부모님께서 어린 시절이었던 한국전쟁 이후 받으셨을 여러 나라와 단체의 구호식량,물품에 대한 감사와 보답을 해야겠다는 생각에서였다. 해당 기구나 활동에 이의가 있어서는 아니다. 그간의 후원이 충분했다는 의미도 아니다. 누군가는 평생을 꾸준히 한 곳에 후원을 할… Read More »

안전하게 공용컴퓨터로 파일을 전송하는 방법

By | 2014-06-09

드문 경우긴 하지만 로컬프린트를 사용해야 한다거나 특정한 프로그램이 깔려있다는 이유 등으로, 보안 상 신뢰할 수 없는 컴퓨터로 파일을 보내야 할 경우가 있다. 악성코드나 바이러스에 감염되었수 있기 때문에 이메일이나 클라우드 등으로 파일을 보내고 작업할 컴퓨터에 로그인하여 받는 방식은 매우 위험하다. 감염된 PC는 사이트 주소를 위조하여 연결시킬 수도 있고 입력하는 비밀번호를 가로챌 수도 있다. 가능한 충분히 안전하다고…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