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Archives: June 2015

길냥이 근황 (2015년 여름)

By | 2015-06-29

1. 요즘들어 길냥이 녀석과 사이가 부쩍 가까워졌다. 지난 달부터 간식 먹는 틈을 타서 머리를 잠시 쓰다듬을 수 있게 되었는데 이번주부터 녀석은 근처에 있을 때 살짝 몸을 굽히면서 만지면 도망가지 않고 그 자리에 바로 앉기 시작했다. 이리 저리 만지는 손길을 거부하지 않았고 며칠간 반복하니 이제는 고개나 몸통을 이리 저리 굴리는게 마치 긁어주는 것을 즐기는 듯 하다.… Read More »

인도위 불법주차 차량 신고하기

By | 2015-06-22

불법주차 신고하는 법 & 7가지 주의사항을 새로 작성하였으니 불법주차 신고하시려는 분은 새 글을 읽어주세요. (2021년 3월 30일) —————- 최악의 운전자를 꼽을 때 다섯손가락 안에 드는 운전자가 바로 “인도에 주차하는 운전자, 횡단보도 위에 주차하는 운전자”다. 신호위반, 난폭, 과속 등 많은 불법 운전자들이 있지만 이들보다 더 나쁜 이유는 보행자의 안전을 위협하기 때문이다.인도에 주차해 둔 차들 때문에 사람들은… Read More »

길냥이 물먹이기

By | 2015-06-03

길냥이에게 마른 사료를 주는 것은 크게 어렵지 않지만 물을 챙겨 먹이는건 그보다는 조금 더 번거로운 일이다. 신선한 물을 마시기란 길냥이들에게 너무나 어려운 일일테니 건사료를 줄 때는 가능한 물을 함께 준비해서 주고 있고, 가끔 캔 사료를 먹일때는 물을 넉넉하게 부어 자연스럽게 수분 섭취를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건사료만 줄 땐 ‘그래도 밥은 먹으니 괜찮은 팔자… Read More »

데이라이트(주간주행등) 직접 구조변경하기

By | 2015-06-01

예전부터도 차 시동 걸면 전조등부터 켰다. 주간에도 전조등이 켜 있는 다른 차를 볼때 확실히 빨리 눈에 띄고 움직임에 대한 인식을 명확하게 할 수 있음을 알기 때문이다. 그러다가 애프터마켓용 주간주행등(데이라이트)이 눈에 띄어서 한동안 고민하다가 지난달 말에 구입했다. 직접 구입해서 장착부터 구조변경 신청, 승인까지 받고자 하는 사람을 위해서 절차와 주의점을 정리한다. 구매 제품은 반드시 구조변경이 가능한 제품을…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