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호스팅 이전 방법

By | 2005-09-02

워드프레스 셋팅 조정하기

  1. ftp 프로그램으로 내려받아 수정하고 다시 올리거나 ftp기능을 지원하는 에디터를 이용하여 워드프레스가 설치된 디렉토리에서 wp-config.php 파일에 적혀있는 데이타베이스 서버/로그인 정보를 고친다.
  2. 자신이 사용하는 네임서버를 신규웹호스팅회사의 네임서버로 변경하고 자신의 블로그에 접속한다. (이 부분은 아래 “네임서버 이전하기”항목에서 다시 설명한다.) 블로그가 잘 보이는지 확인하고 로그인 한다. 관리자메뉴에서 “설정”->”기타” 항목에서 이미지가 업로드 될 서버의 절대경로를 입력한다. 이 경로는 쉘에서 ls (현재 디렉토리에 포함된 파일,디렉토리 목록 출력), cd 디렉토리이름 (디렉토리 이름으로 이동), pwd (현재 위치 확인), cd .. (한단계 상위 디렉토리로 이동) 명령으로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해당 이미지 업로드 디렉토리에 쓰기 권한을 주어야하는데 쉘 계정에서 “chmod 777 이미지업로드_디렉토리이름”라고 치거나 ftp프로그램에서도 권한설정, 퍼미션설정 등의 이름으로 chmod 명령을 지원하니 이것을 이용한다.

    [LeechFTP를 이용한 파일/디렉토리 권한설정]
    권한설정이 되지 않을 경우 워드프레스 관리자메뉴에서 파일업로드 할때 Permission denied 에러가 나게 된다.

2 thoughts on “워드프레스 호스팅 이전 방법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