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구독사이트인 bloglines가 새 디자인을 선보였습니다. (http://beta.bloglines.com) (via [Smle])
아웃룩이나 데스크탑RSS리더기에서 보던 3단영역구분을 지원하는군요. 왼쪽은 피드 목록, 오른쪽 위는 글 목록, 그 아래는 글 본문이 나오도록 할 수 있습니다. 글 목록을 스크롤해서 내려가면 자동으로 읽은 상태로 표시해주는 기능도 참신하군요.
글 목록의 맨 끝에는 거기가 목록의 끝임을 알려주는 “No More Items”라는 글씨가 써 있는데요.
이걸 보면서 요즘 베타테스트중인 한메일 익스프레스가 생각났습니다. 한메일 익스프레스는 지금쓰고 있는 방법인 한페이지씩 보여주는 방법이 아니라 지금 보이는 메일 목록에서 마우스 휠을 아래로 굴리면 계속 이전 메일을 그때그때 불러와서 화면에 뿌려주는데요. 목록이 끝까지 출력되도 별다른 표시가 없습니다.
그래서 맨 아래 있는 메일이 마지막 메일인지 아니면 휠을 아래로 더 굴리면 더 이전메일을 불러올지를 알 수가 없더군요. 일단 휠을 아래로 더 굴려봐도 별 반응이 없으면 그때서야 거기가 메일의 마지막인걸 알 수가 있죠. 사실 확신은 없습니다. 정말 마지막 메일이라서 더 이상 목록이 안나오는 것인지 아니면 에러나 접속장애가 있어서 그런지도 알 수 없는 것이구요.
목록 끝에 “더 이상 메일이 없습니다.” 정도의 문장을 보여주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구글리더는 Reached the End of the Internet라고 표시한답니다.
오랫만이네요, 잘 지내시죠?
RSS리더기가 다 불편해서 아직도 태터0.97을 따로 깔아놓고 보고있어요.
RSS사이트별로 나오는게 아니라 모든 구독소스의 글이 날짜순으로 제목이 주루룩 나오는게 전 영 편한데 그런 구독기는 웹에 없네요? 그런거 있음 좀 알려주세요! 감사!!!
이현수// 흐흐 현수님 안녕하세요. 블로그라인에서 그룹이름을 찍으면 그룹내의 모든 글이 콸콸콸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