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spotify.com계정을 erehwon님의 초청으로 얻었습니다. 무료, 하루 이용, 한달 이용 회원으로 가입이 가능한데 무료는 유럽 일부 국가(스웨덴, 노르웨이, 핀란드, 영국, 프랑스, 스페인)에서 가입이 가능하고 한국에서는 가입이 불가능합니다. 이유는 라이센스 제약때문이라고 하네요. 유니버설,소니BMG,EMI,워너뮤직등과의 계약때문에 수많은 음반을 들을 수 있지만 계약조건에 지역적 서비스 제한이 들어가 있는 것은 아닌가 싶습니다만 제가 뭘 아나요.
원하는 가수나 제목으로 검색을 하고 해당 가수의 앨범을 찾아서 들을 수 있습니다. 음질은 160kbs(via)까지 지원된다고 하니 이만하면 꽤 훌륭한 편이군요. 벅스플레이어와 비교해서 훨씬 가볍고 좋네요. 뭐만 좀 하려고하면 음이 뚝뚝 끊기니..원. 가요들을 때는 벅스(또는 멜론 등 국내 합법 스트리밍 서비스들), 팝송 들을 때는 Spotify를 쓰면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한국내에서는 원칙적으로 가입이 안됩니다만 프락시를 통해서 가입이 가능합니다.
[한국에서 그냥 접속했을 때의 화면, 무료와 일이용권은 가입 불가]
[가입이 허용된 국가에서 직접 또는 해당 국가의 프락시 경유해서 접속한 경우]
프락시서버는 영국내에 있는 서버를 이용해야하고 (다른 유럽지역 서버를 경유해도 될라는지는 모르겠네요.) 공개된 프락시서버를 제공하는 사이트들 많이 있으니 찾아서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예를 들면 FreshProxyList에서 COUNTRY를 Great Britain (UK)로 지정하면 영국내 프락시 서버 목록들이 나오니 참고하시면 되겠고요.
[아이튠즈와 비스무리하게 생겼습니다. ]
아직 광고가 나오고 있진 않습니다만, 정식 오픈을 하거나 그 전에라도 베타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광고 시험을 할텐데 얼마나 긴 분량으로 얼마나 자주 광고가 나올지 궁금합니다. 라디오보다는 적을거라고 하는데 외국 라디오에 광고가 얼마나 나오는지 모르니 -_-;
현재는 모바일기기를 지원하지 않지만 만약 아이팟터치용 프로그램이 나오고 유료 서비스라고 한다면, 사용할까 생각해봤습니다. 일단 WiFi가 연결되어 있어야만하고 이동중에는 들을 수가 없으니 꽤 제약이 있겠네요. 그치만 컴에서 듣는 것도 한달에 9.99파운드면 요즘 환율로 18000원 가까이인데 컴 역시 이동중에는 들을 수 없다는 단점이 있으니, 터치용이라고 하더라도 가격이 뚝 떨어지진 않을 것 같네요. 게다가 저 가격이면 국내에서는 가격경쟁이 힘들겠어요.
글 중간에 Link된 사이트인 getsatisfaction.com 눈 여겨 보고 있는 사이트인데, 좀 짱인듯.
iTunes UI는 점점 스탠다드가 되어 가네요. 헐~
Pingback: 마음으로 찍는 사진
흐흐 저도 초대장 나오면 하나 보내주세요~
updong// 아라쏭~~ ㅎㅎ
Pingback: @hof 블로그 » Blog Archive » spotify.com 초대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