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쪽 무슨 서비스인지는 몰라도 가요 음원파일을 잔뜩 올려두고 외부사이트에서 불러다가 재생하는 사람이 있더군요. 어차피 제가 알수 있는건 asx 파일 안에 들어있는 노래파일 목록뿐이니 그걸 뽑아서 아래처럼 다음쪽 고객센터에 신고했습니다.
답장온걸보니
고객님께서 신고해주신 내용은 정상 접수되었으나, 게시글이 확인되지 않아, 규제가 어렵습니다.
다시 한번 확인하신 후 해당 게시물의 정확한 URL을 기재하여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라면서 처리할 수 없다고 하네요.
글쎄, 신고한 사람에게 저 파일 경로를 근거로 저게 어느 블로그인지 카페인지 뭔지 알아내서 신고하라는건 좀 무리가 아닌가 싶군요. 파일 접근해보면 음원파일인거 알 수 있을것이고 자기네쪽 서버 뒤져보면 어느 게시물에 첨부된 파일인지 알 수 있을텐데 말이죠. (물론 파일이 수천만 수억개일 수 있으니 쉬운 일은 아니겠지만요.)
게시물을 지울 수 없으면 파일만이라도 삭제해야하는게 아닌지…묻고 싶군요.
[업데이트]@15:00
다음 고객센터로부터 해당 파일을 삭제하고 있고 어제의 처리방식에 대해 사과한다는 메일이 왔습니다. 감사합니다. 물론 블로그에 쓸 때 이렇게 되리라고 정확히 예상하고 있었습니다. (–)(__)
음원 차단도 결국은 구색 맞추기란 걸까요
씁쓸합니다
포털은 귀차니즘 서비스는 안하나;;
Pingback: nkokon's me2DAY
결국 1차 대응은 형식적.?
저 답변의 핵심 주변에 산재된 날씨가 좋다, 감사하다, 최선을 다하겠다 등등의 허울좋은 내용을 빼면 화라도 안날텐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