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스팅 옮기고 첫날 글 잘 썼죠. 그리고 그날 트래픽 초과가 있어서 다음날 하드용량과 트래픽을 추가로 신청했습니다. 설정이 완료된 후 글을 쓰려고 하니까 본문 다 써넣고 글 등록버튼을 누르니
Forbidden
You don’t have permission to access /wp/wp-admin/post.php on this server.
이런 에러가 뜹니다. 전날 잘 썼던 블로그고 워드프레스 파일이나 .htaccess 파일 등도 만진건 하나도 없는데 말입니다. 파일이나 디렉토리 퍼미션 문제도 아니고요.
검색 해보니 사용자가 만질건 없고 호스팅업체에 문의하라는 얘기만 보이더군요. 호스팅 업체에 문의했더니 아래와 같은 로그가 있다면서 방화벽을 해제하겠느냐는 답변+질문을 받았습니다.
Message: Audit log: Failed to lock global mutex: Permission denied
Apache-Error: [file “mod_authz_host.c”] [line 311] [level 3] client denied by server
그렇게 해달라고하니까 글 작성 잘 되더군요. 다행이긴 합니다만, 혹시 위 에러메세지의 의미나, 왜 전날에는 글이 써졌는데 하드+트래픽을 상향조정한 다음날에는 에러가 생겼는지 아시나요?
술도 한잔 걸쳤고 hof 님의 질문 글에 코멘트 하나 없고 해서 남깁니다.. 본의는 아니시지만 hof 님도 테마를 바꾸는구나 하기도 하고요. 저도 워드프레스 꽤 오래 썼는데 글 쓸 때나 어쩔 때나 문제가 있었던 적이 없는데 hof 님은 b2 때부터 쓰셔서인지 문제가 좀 생기시네요. 아무튼 지금 현재는 에러가 없다는 뜻이시죠?
전 술 먹고 있는 중이나 술 먹고 집에 와서 글을 쓰면 참 좋은 글이 나올 것 같다는 생각을 종종 합니다. 진짜 본심 그대로 쓸 것 같고.. 생생할 것 같고.. 꾸미지 않을 것 같고..
노숙자// 아마 예전 스킨이 기본으로 깔렸던 스킨에서 스타일시트만 좀 바꿔서 그리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정도 많이 들었는데 좀 아쉽기도 하고요. 블로그 몇년 쓰면서 “꾸준히 쓰는 것”이 참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스킨바꾼것도 그 꾸준함을 유지하기 위해 다른 모든건 뒤로 줄세워도 되겠단 생각땜에 걍 시원하게 밀고 바꿨습니다. 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