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epSeek 계정을 생성할 때 현재 한국에서는 이메일 주소 인증을 받아야 한다. 원체 가입신청이 많아서인지 어제 요청한 인증키는 6시간이 지나 도착했다. 인증키 요청한 순간부터 입력완료까지 1분 카운트다운이 되고는 발송키가 무효가 되기 때문에 사실상 가입할 수 없는 상태다. 한국시간으로 새벽에 다소 키발송이 원활하다는 소문을 입수. 토요일 아침 6시에 다시 가입을 시도했고 다행이 이번에는 곧바로 인증키를 수신할 수 있었다.
모바일 앱에서 신청하다보니 암호관리 프로그램을 거치지 않고 비번을 비교적 단순하게 직접 입력한게 마음에 걸렸다. 비번을 변경하려고 PC웹에서 여러 메뉴를 찾아보았으나 변경하는 메뉴가 아직 마련되지 않은 것 같았다. 이때 비번 변경 방법은 다음과 같다. 일단 로그아웃 한 다음 비밀번호를 분실한 것으로 가정하고 재설정 요청한다. 이메일 주소를 넣고 인증 코드를 요청하면 되는데, 위 사례처럼 가입 신청이 쇄도하는 중이면 인증키 발송이 지연될 수 있다. 1분 내 인증 키가 잘 날아오면 이 키를 넣고 새 비번을 정할 수 있는 데 이때 비밀번호를 변경하면 된다.
탈퇴메뉴가 없는 서비스는 종종 보아왔지만 비번 변경 메뉴가 없는 서비스도 겪어본다. 아무튼 이렇게 변경하면 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