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서비스별 국내시장규모DB(ver0.1)-기획팀 강대리 과장만들기
콜라시장 5천억원(매경)
– 게임 3조9천억원(2003,매경이코노미)
– 영화 1조7천억원(2003,매경이코노미)
– 음반 1,833억원(2003,매경이코노미)
– PC방 1조7천억원(2003,매경이코노미)
:
:
– 게임 3조9천억원(2003,매경이코노미)
– 영화 1조7천억원(2003,매경이코노미)
– 음반 1,833억원(2003,매경이코노미)
– PC방 1조7천억원(2003,매경이코노미)
:
:
게임산업이 영화산업의 2배 이상이군요. 우와…
이동통신사 시장 점유율 – 가장 거대한 아스피린 –
ARPU는 “Average Revenue Per Unit” 의 약자로써 한 개인이 얼마나 돈을 쓰는 가에 대한 것인데, SK텔레콤의 경우 4만 5천원 가량으로 엄청난 ARPU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04년 기준 한게임의 ARPU가 8 천원 가량이었던 것과 비교한다면 그 차이를 알 수 있겠지요
ARPU가 혹시 오프라인 매장에서 많이 쓰는 “객단가”라고 부르는 그거죠?
게임 과 PC 방은 거의 같다고 볼 수 있지 않을까요?
그렇다면 거의 5조 가까이 되는 군요.
그런데, 음반시장은 다른것에 비해 상당히 많이 작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