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마우스

By | 2005-07-20

며칠전 cpu가 100%되는 문제가 있어서 혹시나 장치들간의 충돌 또는 특정 장치가 오작동하지 않나 싶어서 온갖 부품을 다 바꾸어 보았다. (흑흑) 결국은 마지막으로 바꾸어 온 메인보드 이후로 문제가 다시 생기지 않는걸 보니 보드문제가 아니었을까 하고 짐작만 하고 있는 중인데.
이것저것 바꾼것중에 전에 쓰던 로지텍에서 OEM으로 만든 삼보USB마우스가 있다. 비닐포장된 이른바 벌크제품인데 이거를 한 2년전에 사서 참 고장하나 없이 깔끔하게 잘 써왔다. 값은 4천원쯤으로 기억되는데 지금도 5천원에 판매중이다. 한밤중에 또 컴의 CPU가 100%가 되길래 홧김;;에 “그래 마우스도 갈아보자” 싶어서 동네 대형마트에 가서 사온 것이 바로 이 PS/2 방식의 광마우스. 가격은  9천5백원. 박스는 ㅅㅅ 이고 마우스에도 ㅅㅅ이 찍혀있는데 박스 맨 아래에 (주)ㅅㅇㅌ텍시스템 이라고 써있고 A/S는 ㅊㅁ전자로 되어 있으며 Made in CHINA라고 찍혀있다. 가격대비 성능을 보면 이따위 제품을 살 리 없지만 다른 마우스는 더 조잡해보였고 또 기존의 마우스가 USB방식이어서 혹시나 있을지도 모르는 충돌을 피하고자 어쩔수 없이 하나뿐인 PS/2방식의 이놈을 사 왔다.
문제는 이 녀석이 잘 동작하다가 마우스가 뜬금없이 화면 엉뚱한테서 튀어나온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오른쪽 위에서 왼쪽 아래로 마우스 포인트를 이동하는데 화살표가 잘 따라오다가 어느순간 임의의 장소에서 튀어나온다는 것이다. 게다가 마우스를 사용하고 있지 않을때도 갑자기 화면의 바깥쪽면에 아주 빠르게 점멸하면서 포인트가 돌아다닌다. 곰플레이어 같은 전체창으로 영화보기를 하고 있을때 화면 바깥테두리에 화살표가 파다다닥;;거리면서 뛰어다니는데 덕분에 곰플레이어 바닥에 있는 조절메뉴나 맨 위에 있는 타이틀바도 마우스 포인트에 따라 나타났다 사라지기를 빠르게 반복한다.
결국 현상을 설명하고 A/S 문의를 했는데 해당업체의 답변은 “흰색패드에 사용해보시고 마찬가지면 다시 문의해달라”는 것이었다. 마우스 부품중에서 빛을 쏘는놈이나 받는놈이 부실하면 검은색 마우스패드가 아무래도 빛을 흡수할테니 빛을 잘 흡수하지 않는 흰색패드를 사용해보라는 이야기였을텐데 차라리 A4 용지위에서 해보라고 하면 모를까 어디서 흰색 마우스 패드를 구할 수 있단 말인가.
또 이 회사 A/S 게시판을 보면 이와 비슷한 문제인 경우에 “다른 PC에 연결해보고 같은 문제면 다시 문의해달라”는 다른 답변도 만만치 않게 등장한다. PC한대 쓰는 사람은 어쩌라고 이런 어이없는 답변을 하는지 모르겠다.
어쨌거나 해당회사로 마우스를 보냈고 짐작했던 대로 제품엔 아무 문제가 없다는 답변을 받았다. 제품에 문제는 없지만 새 제품으로 바꿔서 보내주겠으며 만약 또 문제가 생길 경우에는 자기네도 어쩔수 없다 면서. 그게 지난주 금요일 그러니까 7월15일의 이야기인데. 다시 보내와야할 마우스가 오지 않아서 오늘(7/20) 전화를 해봤더니 답변이 걸작이다.
“어라. 제품이 안보내졌네요. 택배 아저씨가 안가져갔나봐요. ”
:
:
:
제품도 후지고 A/S도 후지고 어쩌다 이런 개같은 마우스를 골랐는지 나 원 참 -_-;
(게다가 이 마우스 뒤집어서 바닥 쪽을 보면 마감처리가 참으로 싼티가 좔좔 흐르게 해놨다. 또 휠을 굴린다음 정확하게 따라락~ 하고 정지하는 위치가 있어야하는데 가끔 드르륵 휠 굴리고다면 다음 휠 위치와 지금 위치의 경계선상에 위치하게 되서 모니터 화면이 위아래로 요동친다.)
ps// 이 제품을 사기전에 검색해보신분은… 심사숙고 하세요;
7월21일 추가//
A/S센터에서 새제품을 보내왔는데 문제점이 해결되지 않고 현상은 같습니다. 마우스가 동작하지 않는 것은 아니지만 쓰다보면 마우스포인트(화살표)가 정확하게 이동하지 않고 임의의 장소에 나타납니다. 사용OS는 한글 윈XP프로페셔널 SP2입니다. 구입처에서 환불하였습니다.
7월 24일 추가//
이 분도 같은 문제.
제품 구입전에 가격만 검색하지 웹검색해서 이 문서를 보실 분이 있을지 모르겠군요. -_-; 쇼핑몰의 상품구입후기는 대부분 만족한다는 의견인데 그 이유는 크게 두가지 입니다. 첫번째는 상품평이 등록될 경우 일정 적립금을 지급하는 경우가 있는데 상품평을 쓰기만 하면 등록되는 경우도 있지만 많은 업체가 상품평을 심사후 등록시켜주기 때문에 고객은 의도적으로 적립금을 기대하며 좋은 평을 쓰는 경우가 많습니다. 두번째는 마우스 오작동의 문제가 완전히 작동불능이거나 또는 상시적으로 장애가 나타나는 문제가 아닙니다. 즉 컴퓨터에 연결시키면 잘 동작합니다만 가끔씩 톡톡 포인트(화살표)가 튀어다닙니다. 따라서 마우스 동작시간중 99.999%는 에러없이 동작하기 때문에 해당쇼핑몰에서 제품 구매후 “문제있다!”라고 쓰는것을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이 제품은 6천원부터 만원사이에 판매되고 있습니다만, 그 가격이면 (나름대로 뽑기의 문제는 있겠습니다만) 로지텍에서 OEM으로 제조한 TG(삼보)마우스(5천원) 또는 마이크로소프트 OEM 휠 마우스 옵티칼(1만원)을 구입하는 편이 낫습니다. (단 이 두 제품은 OEM 벌크제품이므로 A/S가 불가능 또는 제조업체가 아닌 판매업체에서 A/S를 받으셔야 합니다.)

5 thoughts on “어느 마우스

  1. eouia

    가격은 쪼끔 나가지만, MS 인텔리 마우스 쓰세요. 업무효율 120%!! 조금 발품팔면 포장안된 벌크로 사면 쌉니다요.

  2. Gratia

    ‘로지텍 optical 몸바사’ 추천. 다나와 9000원이니까 더 싸네요;;

  3. 김중태

    MS마우스 신형은 기판이 하나로 통일되면서 중심선이 꽁무니로 내려온 싸구려 허접이 되었답니다. 주의하세요. 구입하시려면 구형 재고로 구입하시기를… ^_^

  4. hof Post author

    Gratia,김중태// 음헉! MS 휠 OEM 벌크로 이미 사용중입니다. 정붙이고 저희 잘 살께요. ;;;

  5. NaMaSte

    저도 갑작스레 컴퓨터 바꾸게 됐는데;
    마우스 살때 참고해야겠군요;;
    MS마우스 써 보고 싶은데…
    예정에 없던 일이라 거지 됐어요 ㅡ_ㅜ)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