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전 다음블로그 배경음악 재생기 삭제를 하다하다 못하고 블로그에 한 소리 내질렀는데 어제 배경음악 담당자로부터 메일이 와서 “원격접속해서 원하시는 조치”를 취해주면 어떻겠느냐고 하였다. 뜻은 고맙지만 차라리 배경음악 재생기가 설치되면서 추가되는 레지스트리 키값 리스트를 알려주시면 직접 지우겠다고 답장 하였다.
담당자께서 레지스트리 항목을 알려주어 레지스트리에서 찾아보니 3개의 항목이 삭제되지 않고 있었다. 수작업으로 해당 항목을 삭제한뒤 다시 다음블로그를 열었더니 드디어 정상적으로 엑티브엑스를 설치하겠느냐는 경고창이 뜬다. 이제야 설치전으로 완전 복구가 된듯하다.
고객센터에서 알려준 배경음악 재생기의 삭제 방법은 아래와 같다.
시작->실행->명령프롬프트->c:\windows\system32 디렉토리로 이동->regsvr32 DaumBGM.dll /u 엔터->
Success 안내가 나온후 DaumBGM.dll 과 OIBox.dll 삭제
CLSID값을 입력해서 설치 안되게 할수는 있지만 이 경우에 매번 팝업창이 뜬다. 강요하는 음악이 듣기 싫다고 했더니 팝업창을 죽어라 띄우는 것은 무슨 똥배짱이란 말인가. 배경음악 재생기가 안깔렸을 경우에 사이트바쪽에다가 “배경음악이 안들리세요?”라고 조그마한 네모칸에 메세지를 출력한다면 이런 마찰은 줄이면서도 “음악재생기를 설치하려는 자”들의 목적은 충분히 달성되지 않을까. 설치하라는 팝업창에도 그 흔한 “X일동안 이 메세지 안보기” 옵션 하나 넣으면 좀 좋아.
식스센스는 영화속에서만 있는게 아니다. 보고싶은것만 보고, 듣고싶은것만 듣고, 하고싶은것만 하는 기획자라면 당신이 바로 …
범인? -_-;;
디테일한 부분 빠뜨리지 말아야겠네요.
잘 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