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글병이란 업그레이드하고 싶은 병으로써, 특히 디카에 심한것 같습니다. 옆에서 DLSR에 대포달고 찍는거보면 내 조그만 디카가 한없이 작아져서 성냥알만해지죠. 같은 공력이라면 좋은 카메라가 좋은 사진을 (찍사가 의도하는 대로) 표현해 줄 “가능성”이 커진다는 것은 분명할것입니다. 다만 갑부가 아닌이상;; 자신의 카메라에 만족하고 현재의 카메라가 낼 수 있는 성능까지 자신의 상상력과 다양한 시도를 충분히 쏟아붓는것으로 만족해야겠습니다.
아래 두개의 사이트는 제가 업글병이 도지면 찾는 두개의 사이트입니다.
=====
1. SLR클럽의 musk님이 c2z 으로 찍으신 사진. (로그인 필요)
보기
이 글을 쓰고 있는 현재 벌써 조회수 10만이 가까워지고 있네요. 아직까지도 성지순례;;를 하고 있는 사람들의 코멘트가 계속 추가되고 있습니다.
2. Pekka Saarinen라는 사람의 G1 갤러리.
Pekka Saarinen라는 사람이 캐논 파워샷 G1을 가지고 7개월동안 찍은 사진입니다. 지금은 D30으로 바꾸었다는군요.
=====
역시 사진은 카메라가 찍는게 아니고 사람이 찍는게 맞지 않겠습니까?
hof님도 디카 업글병에 걸리셨군여.
저도 그렇습니다.
D100이 목표라 열심히 준비했다가…터문이 없는 가격(?)때문에 캐논 300D를 노리고 있었져…하지만 또 개인적인 사정으로 좌절했답니다. 하지만 내년 봄 니콘 저가형(그나마) DSLR D70이라는 제품이 출시 된다고 하네여..거기에 사활을 걸 생각입니다.
hof님도 언젠가 꼭 그 이루시길…^^;
휴..아직도 디카를 구입하지않고 있는 사람으로써는..왠지 충동구매를.느끼게 하는….
언제쯤이나 구입할런지..-_-
iva//윽..저도 300D에 군침을… 그러나 뭐 당분간은 불가능. ㅠㅠ
╋마이빌╋//그..그렇죠. 고가의 장비로 업글하지 않게하는 장점이 있는 반면에 이제 디카를 살까말까 하는 분께는 또 강력한 계기가 되는..;;;
역추격해옵니다.. ^^;;;
오오. 200만 화소의 카메라로 저렇게 찍을 수도 있군요…전 익시 시리즈를 개인적으로 좋아하지만…역시나 너무 고가여서 엄두를 못 내고 있네요…
차분히 돈 좀 모으면은 좀 더 보급형에 가까운 a70 을 사려고 준비중입니다 ^^
데잡// 재미없어요 형. -_- 골발경쟁력을 키우셔야…
Yeosi// 뭘 사든 잘 찍을 수 있다는게 제 생각입니다. 그..그러나 전 300D가 (현실적으로 젤 싼 DSLR이므로..) 제일 갖고 싶군요 으흑..
그,그래도 너무 비싸요~~>_
나이는 숫자에 불과할뿐
기종 화소수는 형식에 불과할뿐 입니다
200만 화소 이상이면 충분히 좋은사진 찍고도 남습니다
내공을 키워보세요 -0-
by디카페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