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정에도 없고 이거 뭐 중요한 일도 아닌거 같은데 연거푸 글을 올리게 된다. 인천공항 주차장에서 하이브리드 차량의 주차할인 받는 방법인데.
할인 조건이나 할인율은 공항 홈페이지에서 보고 알겠는데 실제로 주차한 차를 꺼내올 때 운전자가 어디에서 무엇을 어떻게 해야하는지가 명확하지 않다.
2018년 2월, 제1여객터미널 단기주차장에서는 유인정산소에 가서 차량등록증을 보여줘야 했다. 앞으로 항상 보여줘야 한다는 말도 들었고. 11월 말, 1터미널 주차장 방문시에 2월과 마찬가지로 차량등록증 확인.
12월 초, 이번에는 2터미널 주차장을 이용했는데 저번처럼 그러려니 싶어 유인정산소로 갔더니만 차량등록 전산정보를 확인했다면서 차량등록증 확인없이 할인 적용. 이게 기존 1터미널 이용 정보를 가져왔다고 한건지 차량등록사업소에 등록한 정보를 가져왔다고 한건지 지금은 좀 가물가물한데 당시 기억으로는 후자였던 느낌적인 느낌이 있다.
그리고 지난주에 다시 2터미널 주차장 이용하게 되었는데 저번에 전산상으로 이미 저공해차량 등록 사실이 확인된다고 했으니 혹시나 싶어 주차장내 무인정산기를 이용해보았다. 차량번호를 넣으니 바로 할인적용이 가능했다. 이게 1터미널에도 가능해진건지 아니면 2터미널에서만 되는건지 확실하지 않다. 이거 확인하자고 부러 1터미널 주차장에 갈 수도 없는 노릇이고.
아무튼 기본 할인 정책은 정책이되 운전자가 정산할 수 있는 방법은 조금씩 변하고 있는 듯하니 미리 확인해볼 필요가 있겠다. 즉 할인차량이라도 유인정산소로 바로 가지말고 우선 주차요금 정산기부터 거쳐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