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스포티파이를 소개한 이후로 11년만에 국내서비스가 시작됐습니다. 세월이 그새 그렇게 흘렀나요. 로그인해보니 기존 아이디로 잘 로그인되고 3개월 무료 체험도 잘 시작됩니다. 당시엔 영국 파운드화로 약 18000원/1개월이었는데 11990원으로 가격도 착해졌습니다. 당시 화폐가치와 비교해보면 요즘 체감 가격으로 한달에 2만2천원짜리 서비스였군요.
앱에서는 3개월 체험을 시작할 수 없고 웹을 통해서 카드번호를 넣고 무료체험을 시작해야 합니다. 카드 번호, 유효기간, CVC번호를 넣고 생년월일 (Date of birth)과 PIN에는 카드 비밀번호에서 앞 2자리를 넣으면 됩니다.
카드 유효성 검증을 위해 해외 결제 100원이 되고 잠시 후 결제취소가 됩니다.
이제부터 프리미엄 3개월 무료체험이 시작됩니다. 앱의 초기화면이 프리미엄 기능 소개만 있었는데 자동으로 프리미엄 화면으로 뒤바뀝니다. (옆에 폰 켜놓고 있다가 갑자기 화면이 바뀌어 깜놀 ㅎㅎ)
큐레이션으로 명성이 높은 서비스이니, 3개월간 꾸준히 들어보면서 프리미엄 결제를 계속할지 결정해야겠습니다.
2021년 2월5일 현재, 맥 데스크탑용 앱은 로그인이 되지 않습니다. 윈도우용에도 같은 문제가 있는듯한데 당분간은 웹플레이어로 들어야 합니다.
PIN에는 카드 비밀번호 2자리를 넣으면 됩니다
라고 하셨는데
제가 처음이라서 PIN에 대해서 아는게 없어요
신용카드에서 어떻게하면 알수있을까요???
하// 카드 비밀번호에서 앞의 2자리 넣어보세요. 본문이 모호했네요. 수정해두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