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팸메일이 근절되지 않는 이유

By | 2005-09-09

지난 7월말부터 8월말까지 한달동안 한메일로 받은 스팸메일을 집중적으로 불법스팸대응센터에 신고하였다. 오늘까지 처리된 결과를 보면 일부는 피신고인의 신원이 확인되어 “관계기관에 이관” 되었으나 그보다 더 많은 경우에 “피신고인 신원불명”과 “해외서버이므로 소재파악 불가 및 국내법 적용이 안됨”으로 종결처리되었다. 그리고 도메인등록업체로부터 제출 받은 스패머의 연락처도 허위로 확인되어 호스팅업체에게 해당가입자의 서비스 중단을 요청하는 것으로 신고에 대한 처리를 완료하고 있다.
오늘 처리된 것도 7월28일, 즉 1달여 전에 신고한 것이다. 스패머가 허위명의로 도메인과 호스팅을 신청하고 스팸메일 왕창 뿌려서 주문,등록,구입등을 발생시킨 다음 사이트 닫아버리는데 3일도 길다. 이걸 한달이나 걸려서 처리하고 있으니 실명으로 도메인과 호스팅을 등록한 어리버리 스패머들만 잡히고 있는 셈이다.

4 thoughts on “스팸메일이 근절되지 않는 이유

  1. 초절정하수

    안녕하세요..hof님…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저도 스팸때문에 한참 열받고 있는데….
    어떤 대책을.. 세워야지 원… -_-
    결국 스펨이 사회적 자원의 낭비일텐데 말이죠. -_-
    인류의 적으로 스페머를 규정하고, 적발되면 태평양 외딴 섬에다 버리는 형벌로… -_-
    즐거운 시간 되세요~

  2. 리디

    저도 ‘해외 서버로 종결’이 대부분입니다. ‘대책을 강구 중’이라는데 언제가 될런지…..
    그래도 열악한 가운데 열심히 일하시는 듯합니다. 처리하다 막히는 부분 있으면 수시로 전화도 주시고…. 며칠 전에도 현X증권에 과태료 부과 처분했다고 전화해주더군요.

  3. hof Post author

    리디// 네, 저도 전화상으로 담당자 배정중이던가? 그 다음(또는 이전)과정인 “처리중”이 무엇인지 궁금해서 전화걸어봤는데 상당히 친절하게 대답해주시더군요. 거의 옆집누나와 전화하는 기분이었다고나 할까요. 일하는 분들에 대해서는 불만없습니다. ^^;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