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Archives: March 2010

블랙베리 볼드 9000 분해, 트랙볼 교체

By | 2010-03-25

작년 11월경에 블랙베리로 첫 스마트폰에 입문을 했습니다. 한 넉달정도 잘 쓰고 있습니다. 쿼티자판 덕분에 타이핑에는 발군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뭐 오늘은 사용기를 쓰려는 것은 아니고요. 블랙베리 볼드 9000 모델에는 흰색 트랙볼이 달려있습니다. 주위가 어두워지면 밝게 빛나게되고 이 트랙볼을 손가락으로 움직이고 클릭하여 마우스처럼 커서의 위치를 조정하게되지요. 그런데 손가락끝은 늘 땀이나 먼지 등이 묻어있기 마련이고 트랙볼은 흰색이니… Read More »

메신저에 있는 퇴사한 사람들

By | 2010-03-25

메신저에 있는 퇴사한 사람들 중 반쯤은 퇴사이후 계속 오프라인 상태다. 로그인 아이디를 바꾼 것일까 업무적 관계였으니 이제는 차단하고 지운 것일까 그저 다른 일 , 예를 들면 오프라인쪽으로 바쁜 일을 하느라 로그인을 안하는 것일까 메신저말고는 연락처도 모르는 사이인데다가 먼저 안부도 묻지 않으면서 차단일것 같은 예감에 찜찜해하니 참으로 아직 멀었다. 멀었어.

모바일에서 잘 보이는 워드프레스, WordPress Mobile Pack

By | 2010-03-16

워드프레스의 테마(스킨)을 아주 독특한걸 쓰지 않는다면 모바일 환경에서도 아래 캡춰처럼 그럭저럭 잘 보입니다. 캡춰 이미지는 블랙베리에서 잡은 것인데 글씨가 좀 작고 확대하자니 가로방향 스크롤바가 생깁니다. 볼드9000기준 480*320으로 보니까 컴에서 보는 것보다는 불편하긴 합니다.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인 WordPress Mobile Pack을 설치하면 모바일로 해당 웹페이지에 접근 했을 때 모바일로 보기에 최적화된 화면을 보여줍니다. 위 캡춰에 나온 글을 이…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