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Archives: August 2014

맥에서 SSD+USB 3.0 외장하드에 패러럴즈 가상윈도우 돌리기

By | 2014-08-06

맥에서 윈도우를 쓰기 위한 방법중 대표적인 두가지가 맥이 제공하는 부트캠프를 이용해서 윈도우와 맥을 선택적으로 부팅하여 사용하는 방법, 또 하나는 맥에 패러럴즈나 vmware같은 가상머신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맥 상에서 가상컴퓨터를 띄우는 방법입니다. 가상머신 파일은 OS와 설치 프로그램에 따라 다르지만 수십기가의 용량을 잡아먹고 스냅샷을 뜰 경우 용량이 대폭 증가하게 됩니다. 현재 맥북에어에서 패러럴즈를 이용해서 윈도우7을 필요시마다 띄워서 사용하고… Read More »

사용자 도메인으로 이메일 쓰기 : 다음스마트워크, 네이버웍스 & zoho.com

By | 2014-08-04

올해 초 개인 도메인으로 이메일을 사용하기 위해 아웃룩닷컴이 무료로 제공하는 사용자 지정 도메인 가입을 하였다. 구글이 제공하는 구글앱스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었는데 몇년전 모두 유료로 전환되어 차선으로 선택한 것이 MS의 아웃룩 서비스다. 그런데 올 봄 지나면서부터 MS의 이 서비스 역시 종료되었다. 새로운 계정을 생성하거나 삭제할 수 없이 이미 만들어 놓은 계정으로 로그인만 가능하도록 바뀐 것이다.… Read More »

차량 브레이크를 필요이상으로 자주 밟는 운전자들

By | 2014-08-02

운전을 잘한다 못한다의 기준은 주차냐, 방어운전이냐, 속도냐, 탑승자의 편안함이냐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겠지만 내가 보는 기준 하나는 브레이크등을 자주 밟는 차량을 보면 아 운전을 잘 못하는구나, 라고 생각을 한다. 우선 자기 차가 얼만큼 가속페달을 밟았을 때 얼만큼 가는지를 제대로 모르는 사람들이 있다. 가속페달을 살짝 밟거나 어느 정도 밟아서 탄력으로 주행을 하는게 아니라 꾸욱 밟고 속도가…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