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스팸 많이 보내는 3대 업종.
- 성인사이트
- 자격증 수험교재
- 대출, 대부업
이게 사이트 운영자들이 바로 보내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업체 -> 중간업자 -> 스패머 이렇게 연결되어 중간업자가 스팸메일을 신청하는 업체들과 수수료등을 협의한다음 메일양식을 만들어서 자신의 스패머 회원들에게 제공하면 스패머들은 각자 능력에 따라 냅다 스팸을 쏘아 대고 수수료 먹는 구조다. 사안마다 다르겠지만 힙쭈그리한 선글라스나 체육복 같은걸 만얼마씩에 팔고 건당 수수료를 2~3천원씩 스패머들에게 주는건 봤다. 전에 어느 성인사이트 사장님 말로는 성인사이트- 왜 그런거 있잖은가. 요샌 그렇게 못하지만 전에 삐까뻔쩍 초기화면만 들썩들썩 쿵짝쿵짝 *-_-* 요란하고 정작 가입하면 업데이트같은거 없이 쓰레기들로만 가득해서 가입비만 날리고 마는 …-를 만들어도 메이저급 스패머와 다리가 놓아지지 않으면 돈 못번다고…
hof 골뱅이 hof.pe.kr 이 메일주소를 6년째 써오고 있는데 이젠 버려야할 때가 된것 같다. 그동안 한달에 한통도 오지 않던 스팸이 대체 어디서 수집당했는지 지난달부터 갑자기 하루 수십통씩 밀려들고 있다. 어차피 코리아인터넷닷컴의 메일링수신만 했던 것이니 그쪽의 회원정보만 수정한 다음 hof@ 주소 삭제. (엉엉 아까워 ㅠㅠ)
누누히 말하지만 스팸메일은 광고를 하는 사람,광고주가 사용하는 비용보다 광고를 보는 사람의 비용부담이 월등하게 높은 아주 X같은 광고수단임.
자동 필터링 (천둥새) > 지운편지함 > 종료시 지운편지함 삭제 정도로 약간의 스트레스는 덜어지더라고요. 물론 제목 검토의 압박도 어느정도 있긴 하지만;
3대 업종의 공통점이… 혹~ 할만한 요소;;
1. 쾌락으로 혹할만 하고
2. 취업(돈벌이)에 혹할만 하고
3. 현실적 어려움(카드빚 등)탈출 에 혹할만 하니
3번 스팸이 제일 악질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