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란닷컴 블로그에 들어가면 설치하라고 나오는 “웹 접속관리 및 자동 업데이트” 프로그램에 대해 고객센터에 문의를 했고 답변을 받았다.
질문:
파란 블로그를 보다보면 매 페이지 이동할때마다 “웹 접속관리 및 자동 업데이트”를 설치하라는 경고창이 나오는데요. 이 프로그램이 뭐하는데 쓰는 것이며 저같이 파란의 비회원이면서 파란회원의 블로그 글을 읽으려는 사람이 이걸 설치해야 되는 이유는 뭔가요?
답변 :
고객님께서 비회원으로 블로그를 이용하신다고 하더라도, 파란의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시려면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보안경고창이 나오면서 설치를 권유하는 이유는 파란에서는 고유의 웹에디터 프로그램을 이용하기 때문입니다.
글을 쓰시려면 반드시 설치를 해주셔야 하지만, 글을 읽기만 하시는 경우는 설치하지 않으셔도 관계없습니다.
비회원은 블로그에 “고유의 웹 에디터로” 글을 쓸 일도 없고 쓸 권한도 없는데 왜 “설치해주셔야”한다는건지, 그리고 답변 끝에는 반대로 “설치하지 않으셔도 상관없”다고 하는건지… 도무지 이해할 수가 없군.
파란은 문의 내용에서 키워드를 읽어서 자동으로 답변을 작성하는 스크립을 돌리고 있는게 아닐까요
ㅎㅎ 김용호님 리플 읽고 크게 웃었습니다. 재치가 있으시군요^^ 한표 보냅니다!!
서명덕기자님이 칭찬해주신다는 것은 영 맘에 드는 일이 아닌데 -.-
헐… 김용호님 별말씀을.. 리플보고 재미있어서 웃은것 뿐인데 ^^